공무원노조 조합원, 유가족 등 마석 모란공원서 고인 명복 빌어

안현호 기자 49재… “열사여 편히 잠드소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일 불의의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본지 안현호(54) 기자 49재가 19일 오전 8시30분 경기도 남양주 마석 모란공원 민주열사 묘역에서 열렸다.

이날 49재에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과 서울본부, 서울시청 지부 임원 등 공무원노조 조합원과 유가족이 참석했다.

고 안 기자 장례식은 전국공무원노동조합장으로 치러졌으며, 마석 모란공원 민주열사 묘역에는 전태일 열사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초대 위원장인 차봉천 위원장 묘역이 있다.

▲ 경기 남양주 마석 모란공원 민주열사묘역에 안장된 고 안현호 기자 묘역.
▲ 경기 남양주 마석 모란공원 민주열사묘역에 안장된 고 안현호 기자 묘역.

49재에서는 고 안현호 기자 비석 제막식과 추모제로 치러졌다.

김주업 공무원노조 위원장은 “안현호 동지 잊지 않고 49재에 함께 해준 동지들에게 감사드린다. 오늘이 또 독재정권에 항거해 민중들이 떨쳐 일어난 4.19 56주년이기도 하다”면서 “안현호 동지가 삶과 실천으로 증명해주고 보여준 정신 또한 불의에 항거했던 4.19 정신과 맞닿아 있다고 본다. 그 정신 이어받아 공무원노조를 굳건히 지켜내고, 더 좋은 세상 만들어가자”고 추모했다.

유완형 서울본부장은 “이승에서 마지막 보내는 49재에 안현호 동지의 명복을 빌며 모든 공무원노조 동지들에게 고맙고 감사하다”며 “우리와 뜻을 달리한 조직들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끝으로 유가족들의 안녕과 평안이 깃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용 서울시청지부장은 “49일이 됐다. 고인을 떠나보내야 할 시간이 됐다. 가슴에 안현호 동지를 묻고, 시청지부가 안현호의 심장을 달고 고인이 이루려했던 서울시청 제1노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안현호 동지가 없는 공백을 여러분과 함께 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 전국공무원노동조합과 서울본부, 서울시청 지부는 19일 오전 마석 모란공원 민주열사 묘역에서 고 안현호 기자 비석 제막식 및 49재 추모제를 개최했다.
▲ 전국공무원노동조합과 서울본부, 서울시청 지부는 19일 오전 마석 모란공원 민주열사 묘역에서 고 안현호 기자 비석 제막식 및 49재 추모제를 개최했다.

이어 고 안현호 기자 둘째 딸이 아빠에게 보내는 시를 낭독했다. 미망인이 나와 안 기자를 떠나보내는 편지를 읽어 내려갈 때는 모든 이들의 눈시울이 붉어지기도 했다.

끝으로 참가자들은 공무원노조 진군가를 부르며 안현호 기자를 떠나보냈다.

한편, 유가족들은 경기 안양 소재 한마음선원에서 가족들 중심으로 49재를 치렀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