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소개

공직사회 개혁을 위한
언론이 되겠습니다.

공무원도 노동자입니다. 하지만, 공무원을 대변하는 언론은 지금까지 없었습니다. 국내 유일의 100만 공무원노동자를 대변하는 언론이 바로 '공무원U신문'입니다.

권력의 대행자로서의 공무원이 아닌, 소외된 이웃과 투명한 행정을 실천하는 공무원들을 대변하고 공무원들의 아픔과 희생을 세상에 알리고자 공무원U신문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공무원들이 직접 내부를 취재하고 고발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투명한 공직사회를 조성하는데 한 축을 담당 하고자합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특권이 판치고 있습니다. 특권의 집단은 신문도 모자라 방송까지 만들어 국민들에게 왜곡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 각종 특혜를 받아가며 국민의 눈과 귀를 멀게 하고 있습니다.

공무원U신문은 권력과 유착한 언론에 작별을 고하고, 100만 공무원 노동자는 물론 이 땅의 모든 노동자들의 눈과 귀가 될 것입니다.

공무원U신문은 공무원들과 함께 깨어 숨쉬고, 국민들과 함께 하는 매체로 나아갈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공무원U신문은 공무원들이 직접 기자로 나서 소수 약자들을 위해, 국민을 위한 행정, 깨끗한 공직사회를 위해, 묵묵히 일해 온 공무원들의 새로운 언론 전형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공무원U신문은 국민들에게 국가를 지탱하고 있는 공무원들의 당찬 이야기를 전할 것입니다. 단편화된 매체의 벽을 허물고, 보도의 형식을 넘어선 매체로 진실만을 추구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작지만 강하고, 할말은 하는 언론으로 공무원들은 물론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매체로 나아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