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간의 철야농성 끝에 노조 요구안 관철시켜

서울시청지부, 기술직 차별적 전보기준 철회 끌어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노조 서울시청지부가 6일간의 철야 농성 끝에 상수도사업본부로부터 기술직 공무원에 대한 ‘차별적’ 전보 기준 철회를 끌어냈다.

서울시청지부는 11일 “직원과 노동조합의 요구를 수용한 상수도사업본부장의 결단을 환영한다”는 입장을 내며 ‘상수도본부장의 사과’와 ‘기술직렬에 대한 3년 전보 기준 적용 철회’ 소식을 전했다.

서울시청지부에 따르면 10일 오후 열린 상수도사업본부장과 소속 기술직원들과의 토론 끝에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기술직 전보기준안을 세밀하게 챙기지 못한 점을 사과하고 직원들의 뜻을 받아들여 다른 직렬과 차별 없이 7년 전보기준을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 상수도본부는 지난 해 말, 상수도본부 소속 기술직렬 6급 이하 공무원의 의무 전보 기준을 ‘3년’으로 고쳐 발표했다. 그전까지는 서울시 의무 순환 전보 기준에 따라 모든 직원들이 7년을 적용받고 있었던 것을 토목, 기계, 전기 등 특정 기술직렬에게만 ‘차별적’으로 바꾼 것이다.

상수도본부는 특정 기술 직렬에게만 ‘3년’ 전보 기준을 적용받도록 한 이유를 ‘특정 업체와 유착관계 예방을 위해’서라고 밝혀 노조와 기술직 공무원들의 분노와 반발을 샀다.

▲ 서울시청 신청사 로비에 꾸려진 시청지부 농성장을 찾은 공무원노조 간부들. 사진 = 공무원노조 서울시청지부
▲ 서울시청 신청사 로비에 꾸려진 시청지부 농성장을 찾은 공무원노조 간부들. 사진 = 공무원노조 서울시청지부

서울시청지부는 상수도사업본장 등 관계자들을 만나 기술직 공무원을 ‘잠재적 부패 대상자 지목해 차별적 전보 기준을 적용’한 것 등을 지적하며 시정을 요구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자 지난 5일부터 시청 로비에서 철야 농성에 돌입했다.

결국 서울시청지부의 발빠르고 강경한 대응으로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기술직 공무원들에 대한 차별적 전보 기준 적용은 거둬졌다.

김경용 서울시청지부장은 “투쟁 동안 농성에 직접 결합하고 지지를 보내준 (공무원노조) 서울본부와 전국의 동지들께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며 “빠른 시일 내 박원순 시장을 만나 후속 조치 등 필요한 정리를 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