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

동호회 탐방 <서구청 축구 동호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년7월1일 자매결연도시간 직원 축구동호회 친선경기
▲ 2017년7월1일 자매결연도시간 직원 축구동호회 친선경기

1999년 2월 건강과 화합을 위해 축구를 좋아하는 직원이라면 누구나 환영하고 자발적이고 자생력을 갖춘 혈기 왕성한 중장년층으로 창단된 서구청 축구 동호회! 현재도 48명의 회원수를 자랑하는 명실상부한 서구청 최고의 동호회이다.

서구청 축구동호회는 어느 직장이든 축구동호회가 있지만 가장 먼저 직원들간 단합을 도모하고 땀 흘리며 공을 쫓아 뛰면서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을 도모하고자 창단하게 되었다.

비가 오나 바람이 부나 빠짐없이 주 1회 토요일 오전에 2~3게임 정도 운동을 하고 상·하반기 정기적으로 자매결연 도시인 울산 동구청 축구동호회와 교류전을 개최하기도 한다. 또한 동호회 자체적으로 상·하반기 1회씩 광주 전남 인근에서 당일 전지훈련과 영양보충을 위한 단합대회를 통해 몸과 마음을 단련하고 있다.

과거에는 서구청장배 축구대회가 있어 참가도 했지만 불타는 승부욕을 막지 못해 경기가 과열돼 부상자가 많이 발생했다. 그 뒤부터는 대회 출전보다는 동호회원간 화합도모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축구동호회는 서구청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회칙에 의해 상부상조하는 것은 물론이고 회원들의 업무상 어려운 일까지도 협업을 통해 처리함으로써 조직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자타가 인정하는 서구 최고의 축구 동호회!

회원 간 끈끈한 정으로 뭉쳐 있으며, 회원 자격을 획득함과 동시에 서구청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가만히 있어도 이름을 날리게 되는 자랑스러운 동호회이다.

가입 문의는 옆에 선배들에게 물어보시면 됩니다.

왜? 누구나 다 아니까!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