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업 위원장 인터뷰

대선국면, 우리 요구 확실히 전하는 3.25대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3.25 대회의 중요성과 의미를 말씀해 달라.
- 일반적으로 대선국면이 되면 모든 정치권과 후보들이 평소보다 민심에 더 귀 기울이고 이 민심을 반영하여 정책과 공약을 만듭니다. 이것은 선거가 민심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필연적인 현상입니다. 그래서 대선시기가 되면 많은 개인과 단체가 자신들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 그런데 이번에 예측되는 조기대선은 일반적인 대선과는 특별히 다른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촛불을 통하여 민심을 따르지 않는 정권은 민심에 의해 심판 당한다는 것은 똑똑히 보여 주었기 때문에 우리들의 요구를 더욱더 구체적으로 더욱더 많이 현실화 시킬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이 형성된다는 것입니다.

- 그러나 이런 유리한 조건이 형성되었다 하여도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으면 그 유리한 조건은 있으나 마나한 것이 될 것입니다. 우리 공무원노조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리도 행동으로 보여주어야만 합니다. 선거공간에서 가장 큰 힘은 바로 표심입니다. 우리의 요구가 무엇인지 우리의 힘이 얼마나 큰지를 직접 보여 주어야 합니다.

- 우리의 요구를 분출하고 우리 힘을 보여주는 자리 바로 3.25대회가 그 자리입니다. 3.25 대회는 우리의 요구를 현실화 시키는 분수령이 될 것이며 대회의 성공 정도에 따라 우리의 성과물도 비례하여 결정 될 것입니다. 여기에 3.25 대회의 중요성과 의의가 있습니다. 
 

2. 10대 요구안 중 무엇보다 집중해야할 핵심과제는?
- 10대 과제 중 무엇보다 설립신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 노동조합 활동으로 해직된 공무원들의 원직복직문제 성과퇴출제폐기 그리고 공무원의 정치기본권을 확대하는 것, 이 4대 과제를 핵심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3. 10대 요구안 중 설립신고, 성과퇴출제폐기, 해고자원직복직, 공무원의 정치기본권 보장을 핵심과제로 선정한 이유는?
- 모든 일에는 선후차가 있습니다. 많은 조합원들과 간부들이 조합에서 선정한 핵심요구가 조합원들의 피부에 와 닿는 이해관계가 반영되어 있지 못하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조합원들은 인사와 복지분야에 관심이 많다는 것이죠. 물론 그런 측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인사분야나 임금문제 각종수당문제, 연금문제를 포함한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반드시 노동조합이 강해져야 합니다. 노사관계는 힘이 지배하는 관계이기 때문에 노동조합이 강해지지 않고서는 그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노동조합이 튼튼한 힘을 갖게 된다면 그 외 문제들은 자연적으로 뒤 따르는 성과물이 될것입니다. 

설립신고쟁취, 정치기본권 보장, 해고자원직복직, 성과퇴출제 폐기는 노동조합을 강하게 만드는 핵심 선결과제입니다.

4. 3.25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현장간부들과 조합원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은??
- 아무리 좋은 기회가 와도 그 기회를 십분 활용하기 위한 노력이 없으면 그 기회는 우리 것이 아닙니다. 아무리 가벼운 깃털도 생각만으로는 움직일 수 없듯이 주관적인 열망과 희망만으로는, 행동 없는 응원만으로는 우리의 과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승리가 목전에 와있습니다. 이제 그것을 우리 바구니에 넣어야 합니다. 그동안 많은 싸움에 지치고 힘이 들겠지만 이제 정상이 바로 눈앞에 있습니다. 조금만 더 힘을 내서 3.25대회를 성사시킵시다. 그것이 우리 싸움에 승리의 마침표를 찍는 길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