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최순실의 역사 국정교과서는 박근혜 정권과 함께 탄핵돼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말 여야 영수회담 시“박근혜정권은 현행 검정 역사교과서를 전체적으로 보면서 좌편향 된 기운을 느꼈다”면서 시작한 역사교과서 국정화는 내년 3월 시행을 앞두고 있다. 지난 1년 동안 역사학계, 언론 및 시민사회는 박근혜식의 역사 국정교과서는 반드시 친일, 친미, 박정희 독재정권을 미화 시키고 역사의 획일화를 우려하며 폐기되어야 한다고 일관되게 주장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달 28일 이준식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은 국민여러분에게 드리는 말씀에서 “올바른 역사 교과서는 학생들이 특정 이념에 치우치지 않고 균형 있는 역사관과 올바른 국가관을 가질 수 있도록 심혈을 기해 개발했다”면서 역사 국정교과서 현장검토본을 공개했다.

현장검토본 확인 결과 많은 곳에서 문제점이 발견되면서 역사 국정교과서는 폐기되어야 한다는 정당성에 더욱 힘을 실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역사 국정교과서 현대사 집필진을 비밀리에 구성하면서 현대사 전공은 1명도 없고 뉴라이트 계열의 경제학부 교수 중심으로 구성하면서부터 참사는 이미 예견된 일이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위원회 소속 야당의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현행 검정 교과서는 박정희 정권하의 경제성장의 성과보다는 부작용에 초점을 맞춰 진 것에 비하면 국정교과서는 안보 위기 속에서 경제개발을 추진하여 큰 성과를 이룩하였다고 기술되었으며, 새마을 운동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기술하였고 대한민국 건국시점은 뉴라이트의 주장인 1948년 8월15일을 대한민국수립일로 되었는가 하면, 4.3항쟁에 대해서는 현행 검정 교과서는 인명피해 등이 상세하게 기술된 반면, 국정교과서는 항쟁이 남로당 제주도당 무장봉기가 사건의 주요원인인 것처럼 기술되어 있고 희생자 규모나 역사적 의미, 진상규명에 대한 노력 등이 완전히 배제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다" 라며 역사 국정교과서  폐기를 촉구하였다.

또한 위안부 문제 은폐 축소, 북한의 3대 세습, 정부의 노동운동 탄압 사실 왜곡 등 신뢰성을 완전히 상실한 이념 편향적 문제점을 그대로 노출하고 있다.

이번 역사 국정교과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초대 대통령으로 최초로 탄핵되었고 부정선거로 하야 망명한 이승만 독재정권, 미군정의 후원을 받은 친일 군부 세력 박정희 독재정권을 왜곡 미화한 반민족적, 반자주적인 역사교과서로 밖에 볼 수 없으며 최순실의 국정농단으로 야기된 박근혜 정권 탄핵과 함께 반드시 폐기 처분되어야 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