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은 비선권력 몸통이다, 재벌총수 구속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즉각 퇴진을 요구하는 노동자들의 분노가 재벌해체까지 확장되고 있다.
6일 오전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규명' 국회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청문회가 열린 가운데 민주노총은 재벌총수들의 구속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은 “박근혜와 최순실 뒤에 숨어 소나기를 피해보려는 재벌들의 더러운 실체를 낱낱이 밝혀야 한다”면서 “박근혜 게이트는 박근혜-최순실-재벌의 3자 공모 게이트”라고 주장했다.

재벌들이 K-미르재단을 경유해 청와대에 헌납한 800억 뇌물의 대가는 그 수백 배에 이르는 온갖 재벌 특혜였다는 것이다. “청와대는 재벌회장의 사면과 황금알을 낳는 면세점 사업권, 독점적인 대형 유통망을 선물”했으며, “삼성은 국민연금에 6천억원의 피해를 입혀가며 이재용의 삼대세습을 완성”했다.

민주노총은 현대차 또한 “노조파괴 불법개입한 사실을 은폐하고 노동개악 강행에 정부 강압과 나팔을 불어달라는 주문”을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미 검찰의 최순실 공소장과 국회 탄핵소추안에는 박근혜 대통령이 2015년 7월24일부터 25일까지 재벌회장들을 단독 면담했고, 면담 전 각 재벌기업들로부터 ‘당면현안’을 제출받았으며, 이후 800억원 가까운 돈이 출연된 것으로 적시되어 있다. 물론 재벌기업들의 민원과 청탁은 대부분 해결된 사실도 내용에 포함됐다.

민주노총은 재벌총수 구속, 전경련 해체, 부패한 재벌체제 개혁을 요구하며 “박근혜 퇴진은 출발선이지만 재벌에 대한 단죄와 개혁은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주춧돌”이라고 못박았다.

참가자들은 전경련, 새누리당 등 여의도 곳곳에서 재벌총수 구속 선전전을 진행하는 한편, 오후 7시에는 민주노총 주관으로 전경련 앞 촛불집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민주노총은 12월7일 오후 3시 여의도 산업은행 앞에서 새누리당 해체 민주노총 결의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