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이정미, 무소속 김종훈·윤종오 의원 등

야당 의원들도 대통령 하야 요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인 최순실 씨가 대통령의 연설문뿐 아니라 인사문제, 경제정책, 외교 등 국정 전반을 농단한 사실이 밝혀지면서 대통령 탄핵과 하야를 요구하는 여론이 끓어오르는 가운데 현역 국회의원들도 대통령 하야를 촉구하기 시작했다.

국회의원으로는 정의당 이정미 의원이 25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박 대통령 하야를 맨 처음으로 공식 요구했다. 그는 “청와대 앞을 지나가다 그냥 갈 수 없었다”면서 “‘순수한 마음’으로 下野를 요구합니다”라고 쓴 흰 종이팻말을 든 자신의 사진을 올렸다.

▲ 사진 = 이정미 의원 트위터
▲ 사진 = 이정미 의원 트위터

박근혜 대통령이 전날 대국민 사과에서 "저로서는 좀더 꼼꼼하게 챙겨보고자 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한 일"이라고 한 표현을 비꼬아 대통령 하야를 요구한 것이다.  

무소속 김종훈‧윤종오 의원도 26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더 이상 대통령 자격 없을 뿐 아니라 정권을 유지할 수 있는 도덕적 권위를 상실했다”며 대통령 하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민주주의 말살, 민생파탄, 남북관계 악화로 최악의 정권으로 불리며 국민의 지지를 상실해 왔던 박근혜 정권은 최순실 국정농단이라는 전대미문의 국정위기와 국정파탄을 불러왔다" 박 대통령은 "조건 없이 하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대통령이 스스로 물러나지 않는다면 국회는 탄핵에 나서야 한다”며 국회가 탄핵소추안을 발의할 것을 요구하는 한편 “국민이 직접 행동에 나서야 한다"며 국민들에게 박 대통령 하야를 촉구하는 범국민 운동에 나서달라고 호소했다.

▲ 사진 = 김종훈 의원 블로그
▲ 사진 = 김종훈 의원 블로그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