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급 의원 잇따라 대선승복관련 강경 발언 쏟아내

“대통령 사과로 끝날일 아니다”… 민주당 강경론 대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원 심리전단 대선개입이 윤석열 전 수사팀장을 통해 폭로되면서 자칫 대선불복으로 비칠까 우려하던 민주당의 기류가 심상치 않게 변하고 있다. 특히 당내 파급력이 높은 중진급 의원들이 '현 상황을 부정선거'로 규정하는가 하면 대선승복결과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자는 등 강경론이 대두되고 있어 향후 민주당의 입장에 어떠한 영향을 줄 지 주목된다

정세균 민주당 상임고문은  22일 트위터를 통해 지난 대선을 부정선거로 규정한 자신에 대한 새누리당의 비난에 대해 "국가기관이 불법적으로 선거에 개입한 사실이 드러났는데 이것이 부정선거가 아니면 무엇이 부정선거란 말입니까?"라고 반박했다.

그는 대선 불복으로 비칠까 우려하는 민주당에 대해서도 "민주당은 더 이상 새누리당의 프레임에 말려들어서는 안 됩니다. 그 프레임을 박차고 나와야 합니다. 옳은 말을 하고, 불의에 저항해야 합니다"라며 "저들은 학교에서 공부 안한 학생도 종북으로 몰고, 교통법규를 위반한 사람도 항명이라 부를 자들입니다. 민주주의적 가치관, 룰 따위에는 관심도 없고 오로지 내 마음에 드느냐 안 드느냐로 선악을 판단하는 자들입니다. 이것이 대한민국 집권 여당 새누리당의 맨얼굴입니다"라고 일갈했다.

박지원 전 원내대표는 “이제 선거 문제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할 때가 됐다”고 말했다. 그는 “국정원, 보훈처, 군  이건 총체적인 부정선거다. 작년 총선 법정선거관리비용이 2억5000만원으로 기억하는데 불법 자금을 1000만원 썼다면 부정선거로 입건돼 의원직을 사퇴당할 것”이라며 “많은 불법을 저질렀는데도 새누리당은 그 댓글 몇 개가 선거에 영향을 미쳤다고 호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설훈 민주당 의원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 선거 결과를 승복할 수 있는 것이냐를 다시 한 번 생각해야 한다"며 대선 불복을 강력 시사했다.

설 의원은 "국정원과 사이버사령부 등을 다 동원해서 엄청난 부정을 했다는 것이 다 밝혀지고 있다. 지난 대선 자체가 심각한 부정이었다는 것을 깨달아야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천정배 전 법무부장관은 이날 광주KBS '출발 무등의 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이런 관권부정선거가 아니었다면 박근혜 대통령이 당선되지 못했을 것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 정도"라고 말했다.

정동영 민주당 상임고문은 지난 21일 "박근혜 대통령은 이제 법치. 원칙. 신뢰 이런 말을 써선 안된다"며 박 대통령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이어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도 못막는 날이 온다'고 청와대에 경고했던 사태가 다가오고 있다"며 "윤석열 검사가 열어 젖힌 문은 '진실의 문'이다. 이걸 정권 핵심부가 틀어 막으려고 획책했다가는 노도와 같은 국민 저항이 일어날 것"이라고 강력 경고했다.

한편 민주당은 지도부를 중심으로 대선불복 움직임에 진화에 나서는가 하면 국감에 매진하며 이슈의 확대를 꾀한다고 밝혔지만 다음달 2일로 국감이 끝나는 상황에서 민심이 어떻게 흘러가느냐에 따라 민주당의 투쟁의 향방 역시 변할 가능성이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