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가 박근혜 정부의 비리에 침묵한다면 공범이다.”

공무원 해직자 복직 촉구 25 번째 촛불 밝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14일 저녁 7시 정부서울청사 후문에서 국회에 5년째 계류 중인 '노동조합관련 해직 및 징계처분을 받은 공무원의 복권에 관한 특별법' (이하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25번째 '공무원촛불' 을  밝혔다. 

공무원노조 지역본부가 직접 주관하는  25차 공무원촛불은 전북지역본부 간부 및 조합원들이 버스로 상경, 공무원노조의 요구사안 해결을 위해 촛불을 들었다. 

전북지역본부 박영호 본부장은 " 2009년 12월 9일 민중의례를 주도했다는 이유로 징계를 받았다." 면서 "그 때 나를 징계한 당신들은 반드시 징계를 받을 것이다. 말한바 있다." 며 "현재 대법원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는데에도 불구하고 누구 하나 책임지는 공무원이 없다"  며 무조건 고발하고 보는 정부의 행태를 꼬집었다.

또 박 본부장은 “촛불이 무슨 의미가 있겠느냐? 이렇게 말하는 공무원들이 있을 수 있다”며 “하지만 언론과 공무원들이 정부의 잘못된 정책에 대해서 비판 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 공무원노조 조합원들이 곳곳에서 정부의 잘못된 정책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것이 의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만약 공무원노조 조합원들이 부정부패와 매관매직 등 정부의 잘 못된 정책에 침묵한다면 공범이 된다.”며 25번째  '공무원촛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공무원노조 곽규운 사무처장은 “김정은 체제나 박근혜 체제가 다른 점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며 “대한민국 정부가 OECD 가입하기 위해 독단적으로 공무원 노조법을 만들어 놓고 OECD가입 후 공무원노조를 악랄하게 탄압해서 사실상 노동조합 활동을 위축시키고 있고, 현재 공무원노조와 전교조 노동조합활동 파괴 정책을 펴고 있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민주노총 서울일반노동조합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 봉혜영 분회장은  “현재 본 개발원은 직원 70%가 비정규직인데, 박근혜 정부가 2년 이후 무기 계약직으로 전환하겠다는 것은 노예 열차표를 발급하는 것에 불과하다”면서 “박 정부가 취업률 높이기 위한 숫자 놀이에 빠져 있다. 기만적인 시간제 공무원제도 도입으로 더 이상 국민을 속이지 말아달라"고 촉구했다. 

이날 공무원노조 전북본부 조합원 100여명이 만들어 온 '원직복직' 글씨를 촛불로 수놓고 조합원들과 투쟁의지를 밝히는 것으로 박근혜 사기정부 규탄 제25차 공무원촛불 문화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 공무원노동조합 전북지역본부 박영효 본부장
▲ 공무원노동조합 전북지역본부 박영효 본부장
▲ 공무원노동조합 전북지역본부 라미숙 조합원
▲ 공무원노동조합 전북지역본부 라미숙 조합원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