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 강북구지부 12기 출범 “공무원 임금 37만 7천 원 인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전호일 이하 공무원노조) 서울지역본부 강북구지부 12기 당선증 수여식 및 임금인상 투쟁 출정식이 3일 오후 서울 강북구 강북구청 앞 계단에서 열렸다.

공무원노조 강북구지부 김상호 지부장이 당선증을 받고 있다. 
공무원노조 강북구지부 김상호 지부장이 당선증을 받고 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강북구지부 김상호 지부장과 이상용 수석부지부장, 김광수 사무국장, 성북구지부 김진규 지부장, 종로구지부 전은숙 지부장 등 노조 임원들과 더불어민주당 천준호 의원과 이상훈 서울시 의원, 최미경 강북구 의원 및 강북구 시민·사회·노동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공무원노조 강북구지부 제12기 집행부 당선증 수여식 및 임금 인상 투쟁 출정식이 열렸다. 

이들은 공무원 생존권 보장이라는 절박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기본급 377000원 정액 인상 정액 급식비 8만원 인상(한 끼 1만원) 6급 이하 직급보조비 35000원 인상 초과근무수당·연가보상비 근로기준법 적용 등을 요구했다.

공무원노조 강북구지부 제12기 집행부 당선증 수여식 및 임금 인상 투쟁 출정식이 열렸다. 

이어 특권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살자는 절막한 생존의 요구라며 최소한 실질임금이 삭감되지 않도록 해달라는 것이며, 청년 공무원이 떠나는 공직사회를 막아달라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공무원노조 강북구지부 김상호 지부장이 당선 소감을 밝히고 있다. 

김상호 지부장은 많은 분들이 강북구지부 12기 출범과 임금인상 투쟁을 알리는 출정식에 와 주셔서 감사하다공무원 노동자들은 물론 일반 월급 생활자들도 함께 잘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투쟁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천준호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천준호 의원은 인사말에서 실질적인 최저임금 수준에도 미치지 못하는 9급 공무원 1호봉 월급명세표를 보고 깜짝 놀랐다공무원들의 처우와 임금을 관리하고 책임지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으로 있으며 막중한 책임감과 의무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공무원노조 종로구지부 전은숙 지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종로구지부 전은숙 지부장은 임금을 제대로 지불해야 부정부패 없이 책임을 다하는 공무원 노동자들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뜨거운 날씨만큼 뜨겁게 시작한 강북구지부의 출정식이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의 임금 인상 투쟁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공무원노조 강북구지부 청년 조합원들이 더불어민주당 천준호, 박용진 의원측에 9급, 7급 1호봉 급여명세표를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어 청년 조합원이 참여한 강북구 지역 국회의원에게 ‘91호봉 급여명세표를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공무원노조 강북구지부 청년 조합원들이 더불어민주당 천준호, 박용진 의원측에 9급, 7급 1호봉 급여명세표를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강북구지부는 오는 8일 양대 공무원노조가 주관하는 ‘7·8 공무원노동자 총궐기대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