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업체 변경 과정서 노조 탄압… 원청은 ‘묵묵부답’

티브로드 비정규직 노동자 2명, 한강대교 고공시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 2명의 노동자가 고공농성에 돌입했다. 케이블방송 비정규직 티브로드지부 2명이 해고자 복직을 요구하며 7일 오전 한강대교 철탑 위에 오른 것.

티브로드 전주기술센터 해고자 김종이 씨와 곽영민 교육생활부장 2명은 이날 오전 9시30분 경 한강대교 철탑에 올라서며 “더 이상 해고자 문제가 지체되는 것을 볼 수 없다. 너무나 답답한 마음에 오를 수밖에 없었다”면서 “이렇게 해야만 누군가 우리 문제를 들어주지 않겠는가”라며 심경을 밝혔다.

원청인 티브로드는 하청문제에 개입 할 수 없다며 시간을 끌고 있고, 하청업체 사장들을 내세워 해고자 복직을 거부하고 있다. 이로 인해 해고자 문제는 벌써 4~5개월 차에 접어들었으며, 노숙농성은 100일을 넘어서고 있다.

▲ 티브로드 전주기술센터 해고자 김종이 씨와 곽영민 교육생활부장이 한강대교 철탑에 올라 해고자 복직을 요구하며 고공시위에 돌입했다. 사진=더불어사는 희망연대노동조합 케이블방송비정규직 티브로드지부 제공
▲ 티브로드 전주기술센터 해고자 김종이 씨와 곽영민 교육생활부장이 한강대교 철탑에 올라 해고자 복직을 요구하며 고공시위에 돌입했다. 사진=더불어사는 희망연대노동조합 케이블방송비정규직 티브로드지부 제공

티브로드 사태는 협력업체 변경과정에서 노조 조합원을 선별 고용, 지회간부 표적 고용거부 등 사실상 노조탄압이 이뤄져 왔다. 이로 인해 최소 5년~10년 가까이 근무했던 노동자들이 해고되는 사태가 발생했으며, 한빛북부기술센터는 지난 2월부터 업무가 중단, 사실상 해고 상황이며 전주기술센터는 3월부터 전원 해고 상황이다.

전주기술센터 해고 조합원(19명)들은 현재 원청인 티브로드 전주지사 앞에서 노숙농성 및 매일 삼보일배 투쟁이며, 한빛북부기술센터 조합원들은 티브로드 본사(명동) 앞에서 노숙농성 투쟁중이다.

노조는 이번 한강대교 고공시위에 돌입하면서 △해고자 즉각 복직 △협력업체 교체시 고용승계 보장 △진짜 사장 티브로드가 나설 것 등을 요구하고 있다.

민주노총 서울본부 더불어사는 희망연대노동조합은 “한강대교 고공시위에 돌입한 두 조합원이 안전하게 내려 올 수 있도록, 그리고 해고자 전원의 복직과 고용승계 보장을 쟁취하기 위해 전면적인 투쟁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