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사실 왜곡, 날조 허위공문서 작성"

광주 공무원노조협 ‘중징계 요구’ 안행부 규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지역공무원노동조합대표자협의회는 9월30일 광주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최근 노조간부에 대한 징계를 요구한 안전행정부를 규탄했다. 

안행부는 지난 9월 25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광주본부 소속 4개구 지부장(동구,서구,북구,광산구)들에게는 파면·해임에 해당하는 배제징계, 광주광역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광주광역시남구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을 중징계하라는 공문을 발송했다.
 

▲ 부도덕하고 부정한 정권일수록 공무원들 입에 자갈을 물린다는 것이 공무원노조 10년의 역사다.
▲ 부도덕하고 부정한 정권일수록 공무원들 입에 자갈을 물린다는 것이 공무원노조 10년의 역사다.

 

을지훈련에 반대하는 선전물 배포와 국정원 해체를 주장하고 대통령을 귀태라고 비하한 현수막을 게첨했다는 것이 그 이유다. 

대표자협의회는 “선전물 어디에도 을지훈련에 반대한다는 내용도 없었고 또한 대통령을 귀태라고 비하한 적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사실을 왜곡·날조했다”며 안행부가 허위공문서를 작성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지방공무원법 제6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면 해당 공무원의 징계는 지방자치단체장이 가진다고 규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인 징계수준까지 정해 공문으로 시행하는 것은 안전행정부의 명백한 월권행위이며 지방자치권을 침해하는 위법행위”라고 덧붙였다.

 

광주지역공무원노동조합대표자협의회는 이후 징계저지투쟁과 함께 국정원 헌정유린 규탄 민주주의 수호 시국회의 등 모든 민중세력과 함께 강력한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