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제목

[교통사고치료] 자동차사고 후 효과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치료, 한의원에서 한다?

닉네임
gty
등록일
2015-07-18 13:55:29
조회수
5592
[교통사고치료] 자동차사고 후 효과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치료, 한의원에서 한다?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속도로 인한 충돌로 인해 근육과 신경에 손상이 가해지게 되고 그러한 손상이 즉시 회복되지 못한 채 장시간동안 신체적 불편함을 야기하는 것을 교통사고 휴유증, whiplash injuries라고 한다.


[태그: 자동차사고,교통사고후유증,교통사고후유증치료,교통사고한의원/ 이하 이미지=pixabay.com]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나면 X-ray, CT, MRI등을 통해서 구조적 손상을 즉시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러한 구조적 손상까지 발생하는 경우는 극심한 외상을 동반한 경우가 대부분이고, 일상적으로 나타나는 교통사고는 대부분 검사 상에서는 거의 이상반응이 나타나지 않는다.

그런데, 사고 이후에 2-3주가 지나서 머리가 띵하고 어지럽다든지, 무릎이 아프다든지, 허리가 뻐근해진다든지, 미식거리는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이런 현상이 시간이 지나도록 잘 해결이 되지 않고 지속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를 교통사고 후유증이라고 하고 이런 증상은 자동차가 많이 보급된 요즘에 이르러서는 매우 흔하게 나타난다고 할 수 있다.

압구정 교통사고한의원 이성준한의사는 교통사고 후유증이 늦게 발견되고 오래가는 이유는 교통사고로 인해 손상을 받은 부위가 통증을 만들어내는 그 사고 부위에 국한되어 있는 것이 아니고 다른 부위와 연계되어 나타나기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자료제공: 자동차보험 한방치료 압구정 교통사고한의원 http://junginomc.modoo.at

교통사고로 인해 허리가 아픈 환자의 경우 대부분 문제의 원인이 허리에 있다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는 당시를 떠올리게 되면 사고 당시에 브레이크를 힘차게 밟는 과정에서 무릎에 강한 힘을 주게 된다. 이 과정에서 무릎에 엄청난 부담이 발생하게 되는데 사고 당시에는 이러한 정황을 모르다가 사고 이후에는 그 충격이 무릎에 남게 된다.



그런데 무릎에 남겨져 있는 부담이 평소 무릎이 크게 아프지 않는 사람이라고 한다면 그 부위 자체로의 통증은 크게 느끼지 못한 상태로 허리 쪽으로 해당되는 통증이 옮겨져서 나타나게 된다. 그래서 환자는 사고가 난 후 한참이 지나서 본인이 허리가 좋지 않다라고 생각하게 되는데 이때 허리가 통증의 원인이 된다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하지만, 앞서 얘기한것처럼 이러한 환자의 허러 통증은 그 발생 원인을 쫒아가다 보면 사고 당시 브레이크를 밟는 과정에서 무릎에 엄청난 힘을 가하게 되었고 그 무릎의 근육이 뭉쳐짐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이렇게 교통사고가 발생한 환자는 무릎부위의 뭉쳐져 있는 근육을 1차적으로 풀어줘야 한다. 실제로 이렇게 교통사고가 발생한 사람들은 무릎부위만 풀어주더라도 허리가 곧바로 펴지게 되고 치료 즉시 자연스러운 허리움직임이 이뤄지게 되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자동차 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통증에 대해서 구조적 이상이 없는 경우에 있어서는 그것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자동차 사고는 사고로 인한 통증 그 자체도 문제이지만 평소 자신이 가지고 있었던 신체적으로 약해져 있던 부분들이 유독 도드라져서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할 수 있다.

압구정 교통사고한의원 이성준한의사는 한의학적 치료를 환자 자신이 가지고 있었던 근본적인 취약점의 개선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즉, 사고로 인한 통증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사고로 인해 본인이 가자고 있었던 약점이 더욱 약해지는 것에 더 큰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 한의학적 치료이므로 교통사고로 인해 후유증이 오래 남는다고 한다면 한방치료를 적극적으로 받아보시는 것이 유용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자동차사고는 본인부담금 없이 자동차보험의 혜택으로 한방치료를 받을 수 있으므로 교통사고치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http://junginomc.modoo.at)를 참조하면 된다.

건강칼럼 : 대한상한금궤학회 부회장, 압구정 정인한의원 한의학박사 이성준원장


After a car accident car accident aftermath treatment effective, and at the clinic?/
자동차사고 후 효과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치료, 한의원에서 한다?
작성일:2015-07-18 13:55:29 182.214.4.1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비회원 로그인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