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제목

[교통사고치료한의원] 교통사고후유증 목,어깨,허리,무릎 통증 생활치료법

닉네임
hjui
등록일
2015-08-25 12:39:22
조회수
6518
[교통사고치료한의원] 교통사고후유증 목,어깨,허리,무릎 통증 생활치료법

교통사고로 인해 외부적인 충격을 인체가 받아들이게 되면 그 결과 반드시 근육의 지나친 긴장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발생하는 통증을 가르켜 교통사고 후유증이라고 한다.


[교통사고치료한의원] 교통사고후유증 목,어깨,허리,무릎 통증 생활치료법/ 이하 이미지=stock.xchng]

압구정 정인한의원 이성준 원장은 교통사고 후유증은 그 어떤 것보다도 먼저 근육의 긴장을 다스리는 게 우선인데 비록 근육에 힘이 없는 노인들이나 무기력증을 호소하는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1차적으로는 뭉쳐있는 근육을 푸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치료가 된다고 얘기한다.

그럼 근육의 1차적인 긴장은 어디에서 이뤄지는 것인가?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은 우리 몸의 인체의 기운이 서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밀접한 상호관계를 가진다고 생각하였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침구치료에 있어서 경락학설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한의학의 전통적인 이론에는 표본(標本)치료법이 존재한다.

이는 팔다리의 병은 몸통을 통해 다스리고 몸통의 병은 팔다리를 통해 다스린다는 방법으로 대표되는 방법이다. 우리는 일상적으로 음식을 먹고 체했을 때 손가락을 딴다거나 합곡혈이라고 불리우는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 사이를 지압하면 소화가 되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된다. 바로 이런 것이 표본치료법의 하나의 예가 된다.

자료제공: 자동차보험 한방치료 압구정 교통사고한의원 (http://www.junginomc.com)

그럼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어떤 부위에 가장 문제가 생기게 되는 것인가.
1차적으로 대다수의 교통사고가 발생을 하게 되면 뒷목부위의 긴장, 그리고 어깨부위의 긴장, 그리고 허리부위의 긴장, 마지막으로 무릎부위의 긴장을 동반하게 된다.

1. 목 부위의 긴장을 푸는 방법 ? 소해(少海)혈.

앞서 언급했다시피 한의학의 표본치료법에 의하면 몸통의 치료는 팔다리로서 다스리고 팔다리의 치료는 몸통을 통해 다스린다고 했다. 따라서 목부위에 통증이 발생하게 되면 팔꿈치의 안쪽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한의학적으로는 소해(少海)혈에 해당하는 곳인데 목에 통증이 있는 사람은 이 부위를 만지면 상당한 통증을 호소하게 된다. 이때 이 부위를 꾸준하게 마사지를 해주면 목의 움직임이 비교적 쉽게 풀리는 것을 관찰할 수 있게 된다.

2. 어깨부위의 긴장을 푸는 방법 ? 곡지(曲池)혈.

만일 어깨부위가 많이 뭉쳐있다고 생각되면 팔꿈치 바깥쪽의 관절부위를 풀어주는 게 도움이 된다. 한의학적으로 이 혈자리를 곡지(曲池)혈이라고 하는데 어깨가 뭉쳐있을 때는 이 부위를 꾸준하게 마사지해주면 비교적 쉽게 어깨가 풀어지게 된다.



3. 허리부위의 긴장을 푸는 방법 ? 위중(委中)혈.

그리고 교통사고를 당하고 나면 대부분 허리가 상당히 아프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허리는 비교적 종합적인 진단과 치료가 요구되는 곳이므로 가능한 요통에 관해서는 주변의 한의원에서 한의사의 진단을 통해서 치료하기를 권한다. 하지만 1차적으로 허리가 펴지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의 경우에 있어서는 무릎부위의 오금쪽에 해당하는 부위를 풀어주는 게 도움이 된다. 이 부위를 한의학적으로 위중(委中)혈이라고 부르는데 허리가 펴지지 않아서 생기는 요통의 경우에서는 이 부위를 마사지해주면 상당한 효과를 거두게 된다.

4. 무릎부위의 긴장을 푸는 방법 ? 환도(環跳)혈.

마지막으로 무릎부위에 문제가 있을 때는 표본치료의 원칙에 따라서 팔다리의 문제는 몸통을 통해서 다스리게 된다. 이때는 해당되는 무릎부위 위에 존재하는 환도(環跳)혈을 풀어주는게 도움이 된다. 무릎이 많이 아플 때 환도혈을 풀어주게 되면 무릎부위의 통증이 어느정도 상당히 원활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팔다리의 문제를 몸통을 통해 해결한다는 한의학적 치료의 묘한 신비적 치료기술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압구정 정인한의원 이성준한의사는 전통적인 한의학적 기술은 아픈 부위를 직접 자극하는 게 아닌 그 부위와 비교적 거리가 떨어져 있는 부분을 통해 다스리는 방식을 취한다. 이는 직접 아픈 부위를 함부러 건드림으로 인해서 인체 자체에 위해를 가할 수 있음을 방지하기 위한 한의학적 방식의 ‘안정성’의 추구를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아무쪼록 본 내용이 교통사고 후유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생활치료법이 되기를 바래본다.

교통사고는 신체적 외상 외에 정신적인 부분에서 이상반응을 같이 동반하게 되므로 한의학 치료를 통해서 후유증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성준 한의사는 교통사고 치료를 위해서 사람에 따른 개별성을 중요시 여기고 있으며, 이에 대해 개인별 맞춤 치료의 필요성을 역설한다. 만일 자동차보험으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받으려고 하는 경우 한의원에서 간소한 절차만으로 모든 침, 뜸, 어혈푸는 한약외 연관된 한방치료를 본인부담금 없이 해결 가능하다. 교통사고후유증 치료 문의 및 상담은 한의원 홈페이지(www.junginomc.com)와 전화(02-588-7547)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건강칼럼 : 교통사고 자동차보험한의원 압구정 정인한의원 한의학박사 이성준원장


[Transportation accident treatment clinic] accident aftermath neck, shoulder, waist, knee pain life treatment /
[교통사고치료한의원] 교통사고후유증 목,어깨,허리,무릎 통증 생활치료법
작성일:2015-08-25 12:39:22 182.214.4.1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비회원 로그인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