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결정사항 따라, 전 조합원 대상

공무원노조 총파업 결의대회 참여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23일 중앙집행위원회를 개최하고 오는 28일 총파업 결의대회에 참여하는 등 민주노총 투쟁계획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민주노총은 22일 비상 중집회의를 통해 △박근혜 퇴진에 동의하는 시민들과 연대투쟁 △대규모 선전전의 전국적 실시 △28일 총파업 결의대회 조직 등 민영화 저지와 철도파업 승리, 노동탄압 분쇄 투쟁계획을 결의했다.

 

▲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24일 중앙집행위원회를 개최하고 민주노총의 총파업 결의대회에 적극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24일 중앙집행위원회를 개최하고 민주노총의 총파업 결의대회에 적극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공무원노조는 민주노총의 결정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전 조합원을 대상으로 총파업 결의대회를 조직하고, 전 본부와 지부는 민영화 반대 등의 내용을 담은 현수막과 조합원 선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별로 진행되는 촛불집회에 참여하고 ‘안녕들 하십니까’와 같은 대자보 활동도 함께 벌인다.

공무원노조 김중남 위원장은 “민주 노동운동의 심장부인 민주노총에 대한 불법침탈과 경찰폭력사태는 응당 박근혜 대통령이 책임져야할 사안”이라며 “공무원노조는 철도노동자들의 파업을 지지 엄호하고 공직사회까지 불어 닥치는 민영화를 저지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주노총은 “말이 아닌 행동으로 우리의 분노를 보여줄 것”이라며 28일 총파업에 최대한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또한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대규모 시국대회를 열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