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수송거부는 노동자 생존권 사수, 철도파업은 정당

화물노조 대체수송거부, 박근혜 철도민영화 중단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민영화 저지, 노동조건악화 저지 철도파업 열흘째인 오늘 오전 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조 화물연대본부(이하 화물연대)는 의왕화물컨테이너기지 앞에서 정부의 철도파업 대체수송 계획에 정면으로 맞서 이를 거부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박근혜가 철도민영화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을 하지 않는 한 철도파업은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철도화물의 차량 수송 거부는 물류대란를 가져와 결국 정부는 철도민영화 추진이 어려울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인다. 

화물연대의 이같은 기자회견은 정부가 철도노조 사무실을 압수수색하고 지도부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하는 등 탄압을 노골화하고 있어 그동안 화물연대에 대해 정부가 취해왔던 행태에 맞서 철도화물 운송을 전면 거부하기로 했다는 것이다. 

그동안 정부는 화물연대를 노동조합으로 인정하지 않고 대화에 나서지 않는 등 지금 철도노조 파업에 있어 그러한 행태들을 보이고 있어 철도노조의 파업을 화물연대의 파업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것이 화물연대 관계자의 주장이다.

화물연대는 기자회견이 끝나고 차량에 '철도민영화 반대' '노조탄압 중단' '대통령 공약 이행' 등의 현수막을 부착하고 철도화물 대체수송 거부에 들어갔다. 

화물연대는 기자회견에 앞서 17일 전국 15개 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중앙집행위원회를 열어 대체운송거부 확산 방안을 결정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