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운수노조 ‘가스민영화 저지 총력 결의대회’

철도 이어 가스도 ‘민영화 반대’ 행동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노동자에 이어 가스노동자들도 민영화 반대투쟁에 나섰다. 11일 공공운수노조 한국가스공사지부는 여의도 국민은행 앞에서 ‘가스민영화 저지 총력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가스노동자들이 대회를 개최한 것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법안 소위에서 ‘도시가스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심의하기 때문이다. 

이 법안은 가스 직수입을 확대하고 국내 판매를 허용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가스 도매산업을 대기업의 독과점 시장으로 재편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때문에 진보세력과 노동계는 철도 민영화에 이어 가스 민영화를 촉진하는 법안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 12월11일 철도노동자에 이어 가스노동자들도 민영화 반대투쟁에 나섰다. 가스노조는 지난 2일 경고파업을 실시했다.
▲ 12월11일 철도노동자에 이어 가스노동자들도 민영화 반대투쟁에 나섰다. 가스노조는 지난 2일 경고파업을 실시했다.

가스노조는 “법안이 통과되는 경우 에너지 재벌기업은 발전용 물량과 산업용 물량을 합하여 국내 가스산업의 50% 이상을 지배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지난 2일 법안 폐기를 요구하며 경고파업을 실시했다.

한국가스공사지부 이종훈 지부장은 “현재의 상황은 철도에 이어 가스까지 민영화 하겠다는 것”이라며 “오늘 결의대회에 이어 내일 11시에도 국회 앞에서 집회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