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공정·부정 선거 불복은 민주주의 실현, 박 대통령 사퇴촉구

장하나 의원, 현역의원 최초로 “부정선거 대선 불복 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장하나 의원이 현역 국회의원으로는 처음으로 부정선거, 불공정선거로 치러진 대선에 불복하는 것이 민주주의 실현이라며 "부정선거 대선불복을 선언"하고 “대통령의 즉각적인 결단을 촉구한다.”고 나섰다.

민주당에서는 지난 대선을 부정선거로 규정하면서도 대선불복은 아니라는 입장이었지만 현역 의원이 공식적인 대선 불복을 선언한 것은 처음이어서 정치권에 파장이 예상된다.

장 의원은 8일 국회의원 개인 성명을 통해 국정원의 2,200만 건의 트윗글, 2300만 건의 국방부 사이버사령부 댓글, 국가보훈처의 국정원 제작 동영상을 배포 등을 거론하며 “현재 드러난 사실만 가지고도 지난 2012년 12월19일 대통령선거는 국가기관들이 조직적으로 총동원된 총체적 부정선거임이 명백하다”며 “박근혜 대통령의 말대로 본인이 직접 도움을 요청한 적은 없을지 몰라도 국가기관의 불법선거 개입의 도움으로 당선되었다는 것을 부정할 수 없게 되었다. 이제 총체적 부정선거이자 불공정 선거로 당선된 박 대통령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은 국민에게 사죄하고 즉각적인 사퇴를 하는 것뿐이다”고 주장했다. 

장 의원은 또 “그동안 부정선거 개입 당사자들과 그 공범자들은 선거 부정이 언급될 때마다 ‘대선 불복’이라며 박 대통령의 책임론을 방어해 왔다”며 “박 대통령 또한 국정원 등 국가기관의 선거 개입이 하나씩 드러날 때마다 이것을 은폐하기 위해 당사자들을 ‘개인적 일탈’로 꼬리를 자르고 검찰총장과 검찰 수사 책임자를 찍어냄으로써 스스로 불법 선거 개입의 숨겨진 공범임을 시인해 왔다. 이런 상황에서 더 이상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에게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자를 엄단하라는 요구를 하는 것은 시간 낭비일 뿐이다”고 주장했다.

 

불공정ㆍ부정 선거 불복은 민주주의 실현

 장 의원은 이어 “부정선거, 불공정 선거로 치러진 대선에 불복하는 것이 민주주의 실현이며, 다가오는 6월4일 지방선거와 같이 대통령 보궐선거를 치르게 하는 것이 국가와 국민을 위하는 유일한 방법이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박 대통령이 사퇴하면 다가오는 6. 4 지방선거에서 대통령 보궐선거를 동시에 실시하여 경제적이고 효과적으로 모든 갈등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1년 동안 보여준 것이라곤 후보시절 공약 한 경제민주화, 복지확대, 민영화 반대를 버리고 전교조, 공무원노조 등 노동조합과 진보정당 부정하고 파괴는 헌법 유린의 공안통치 뿐”이라며 “박근혜 대통령의 아버지가 총과 탱크를 앞세운 쿠데타로 대통령이 되었다면, 국정원과 사이버사령부를 동원한 사이버쿠데타로 바뀌었다는 것만 다를 뿐”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만일, 힘겹게 살아가는 국민들을 위한 민생에 조금이라도 신경을 쓸 생각이 남아 있다면 지금이라도 지난 대선이 불공정했음을 인정하고 민주주의를 바라는 국민의 요구에 순응해 즉각 사퇴해야 한다.”며 “박근혜 대통령이 사퇴하면 다가오는 6. 4 지방선거에서 대통령 보궐선거를 동시에 실시하여 경제적이고 효과적으로 모든 갈등을 해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면서 “남은 4년 임기동안 부정선거 수혜자로 반쪽짜리 대통령이 되어 끝없이 사퇴의 압박과 억압통치 사이에서 버틸 것인가. 진실규명과 재발방지를 약속하고 비용이 절감되는 공정한 재선거를 통해 온전한 대통령으로 다시 당선될 것인가. 선택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장 의원은 끝으로 “부정선거를 뿌리 뽑고 민주주의를 바로 세우는 국민의 투쟁은 진실 규명과 재선거 실시가 약속되는 순간까지 멈추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며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적인 결단“을 촉구했다. 

 

현역 의원 첫 대선불복 선언, 장하나는 누구?

 현역 국회의원으로는 처음으로 ‘대선 불복’을 주장하며 박근혜 대통령 사퇴를 정면으로 주장하고 나선 민주당 장하나 의원은 4ㆍ11 총선에서 민주당 청년 비례대표 경선을 통해 19대 민주당 비례대표로 국회의원으로 당선 화제가 됐던 인물이다. 

1977년생으로 제주 출생이며, 초ㆍ중등학교를 제주에서 나온 뒤 연세대 사회학·철학과를 졸업했다. 열린우리당 제주도당 선출직 대의원, 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 대변인 등으로 정치권에 발을 디뎠으며, 민주통합당 대회협력특별위원장, 제주해군기지문제의 평화적해결을 위한 제주지 읍면동대책위원회 사무처장 등을 지냈다. 민주당 제주도당 대외협력특별위원회 위원장, 제주시정발전포럼 녹색성장분과위원 등도 역임했다. 

2007년 8월 열린우리당 제주도당 선출직 대의원, 민주당 제주도당 대변인 등으로 정치에 발을 디뎠으며, 민주통합당 대회협력특별위원장, 제주해군기지문제의 평화적해결을 위한 제주지 읍면동대책위원회 사무처장 등을 역임하며 제주 지역 현안에 목소리를 냈다.

2010년 지방선거 때 제주도의원에 출마했으나 낙선했다. 2011년 9월부터 2012년 총선 직전까지는 '제주해군기지 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제주시 읍면동대책위원회' 사무처장을 역임했고, 2012년 4월 11일 대한민국 제19대 총선에서는 민주통합당 청년비례대표(비례순위 13번)로 국회에 입성했으며, 지난 대선 당시 문재인 대선후보 캠프 특보단 청년특보실 실장을 지내며 문 의원 측과 인연을 맺었다. 

국회의원 당선 후 환경노동위원회, 국회운영위원회, 허베이스피리트호유류피해대책특별위원회, 쌍용자동차대책특별위원회 위원, 민주당 최고 위원, 원내부대표 (청년담당)로 활동하면서 이마트·삼성 노조 탄압 의혹 등을 제기해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