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국회의 주관 촛불집회 박근혜 사퇴 등 내용 무 제한 허용

국가권력이 불법 개입한 불법 조작선거 원천무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저녁 6시 15분경부터 시작된 22차 범국민 촛불대회는 참석자 자유발언으로 진행 되었다. 

 
 

첫 번째 발언자로 나선 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무원이자 시국미사 당시 박창신 신부님이 인용한 책자 '제18대 대통령 부정선거 백서'의 저자 한영수씨는 “선거 조작에 앞장선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본안소송제기도 없이 '제18대 대통령 부정선거 백서'에 대한 판매금지 가처분 신청과 자신들을 허위사실 유포에 명예훼손죄로 고소를 한 상태”라며 “백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작성한 공문서 사본들로 이루어진 선거조작을 입증하는 사실들”이라며 "이 나라는 이미 30년 전으로 돌아갔다"고 비판했다.

 
 

민주화를위한전국교수협의회 조돈문 상임의장은 지난 22일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의 시국미사에서 나온 박창신 원로신부의 '연평도 포격' 발언 및 시국에 대한 설명을 하였다. "박 신부의 발언은 북방한계선(NLL)이 남북이 함께 그은 군사분계선은 아니었다는 취지였다"며 "'종북몰이'에 빠진 정국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것이 강론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 [사진 ; 김상호 기자]
▲ [사진 ; 김상호 기자]

전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중남, 이하 공무원노조) 해고 조합원들도 단상에 올라 자유발언에 나셨다.

▲ [사진 ; 김상호 기자]
▲ [사진 ; 김상호 기자]

박근혜 사기정부가 왜 공무원노조로부터 사기정부로 취급 받는지와 국정원 등 국가 기관을 총동원한 부정선거를 물타기 위해 공무원노조를 끌어 들였다고 이영창 조합원은 포문을 열었다.

▲ [사진 ; 김상호 기자]
▲ [사진 ; 김상호 기자]

존재 자체가 불분명한 보수세력을 내세워 청부수사를 통한 싹스리 수사를 통해 공안탄압을 하고 있는 현황을 폭로하며 부정부패 척결과 공직사회 개혁을 기치로 내걸고 출범하여 활동한다는 이유로 해고된 공무원들의 복직을 위한 특별법이 국회의원 과반수가 훨신 넘는 국회의원이 찬성 동의해 계류 중에 있는데 청와대가 반대하여 통과되지 못하고 있음을 설명하고 이번 국회에서 통과 될 수 있도록 함께 연대 투쟁해줄 것을 호소하였다.

 
 

법정스님의 말씀 ‘침묵해야 할 때 분노하는 것은 혀를 다스리지 못하는 것이고, 분노해야 할 때 침묵하는 것은 용기를 다스리지 못하는 것이다. 저항을 해야 할 때 침묵하면 굴종은 습관이 된다’를 소개하며 자신이 천주교 신자이고 요즘처럼 천주교 신자인 것이 자랑스러운 적이 없다는 여성분은 “‘박근혜 물러나라! 부정선거 박근혜 퇴진하라!’라고 말못하고 있는지 민주당에게 물어보고 싶다”며 민주당의 비겁한 행태를 꼬집었다.  

 
 

또한 이 여성분은 “그 뜨거운 여름에도 이 추운 겨울에도 ‘박근혜 퇴진하라!’를 외쳤다”면서 “박근혜 사과 따위나 듣자고 여기에 모인 것이 아니지 않느냐?”며 '국가정보원 정치공작 대선개입 시민사회 시국회의(국정원 시국회의)'가 부정선거 당선 범 박근혜 퇴진 요구에 앞장서 달라는 주문을 하였다.  

마지막으로 시국회의가 박근혜 퇴진을 요구를 하지 않고 특검만을 요구하는지 의문을 해소해 주기 위한 설명이 있었다.

▲ [사진 ; 김상호 기자]
▲ [사진 ; 김상호 기자]

“시국회의 내에서도 여러 의견이 있다”,며 “특검이 받아들여지면 촛불을 중단하겠느냐?”는 질문을 던지자 참가자들 모두가 “아니오!”라고 답하자 “그러면 어떻게 하겠느냐?”라는 재차 질문에 “박근혜를 끌어내야 한다”. 등 여러 의견이 나오자 “시국회의 에서도 박근혜의 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 등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며 시국회의 촛불에서도 다양한 요구를 할 수 있다”고 “시국회의에서 박근혜 사퇴 요구를 할 수 없다고 정하였다는 오해가 없어야 한다”고 설명하여 큰 호응을 받으며 22차 범국민 촛불은 마무리 되었다.

▲ [사진 ; 김상호 기자]
▲ [사진 ; 김상호 기자]

 

22차 범국민 촛불에 앞서 국가보안법폐지국민연대 등은 이날 오후 15시부터 서울역 광장에서 집회를 열고 "국가보안법을 근간으로 종북 몰이 하는 현실을 개탄한다"며 국보법 폐지를 주장했다. 

 
 

이 집회에 참여한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이하 민변) 이광철 변호사는 “국가보안법이 안보를 지켜주는 법이다. 국가보안법이 없으면 나라가 망하는 것 아니냐?라고 걱정들 하시는 시민들이 있다고 하지만 이거 다 뻥입니다”라고 포문을 열고 “실 예를 들어 설명하겠다”며 “노무현 정부 때 한해 국가보안법 위반 사건이 평균 40건을 넘지 않았다. 그런데 이명박 정부 들어서 2008년 40건, 2009년 70건, 2010년 151건, 2011년 1418건 등이 발생 했다. 이처럼 노무현 정부 때가 이명박 정부 때 보다 훨씬 적었다. 그런데 나라의 안보는 어떻게 되었나?” 안보타령으로 공안몰이해 정권을 유지하고 있음을 입증해 보였다.

 
 

이어 이변호사는 “노무현 정부 때 배가 갑자기 침몰된적 있나? 배가 폭침 당했나요? 혹은 연평도에 폭탄ㅇ이 날아들었나요? 혹은 동부전선에서 북한군이 똑똑똑 노크 귀순 할 때 까지 모르고 있었던 적 있었나요?”라는 질문을 던지며 “노무현 정부 때 그런 일 없었습니다.” “노무현 정부 때 안보 튼튼했고 북한과의 관계도 서로 동족끼리 호혜평등으로 정말 좋은 분위기 속에서 나라의 안보도 걱정 안했다. 사재기도 없었다.” 설명한 뒤 “국가보안법 위반 사건이 151건 까지 치달았던 이명박 정권 아래에서는 천안함이 인간 어뢰에 맞고 폭침당했고 연평도에 갑자기 폭탄이 날아 들었고 동부전선에서 북한군이 똑똑똑 노크 귀순 할 때 까지 모르고 그랬다”며 “국가보안법이 안보를 지키고 나라를 지킨다라는 말은 모두 뻥”임을 입증하였다.  

이 서울역 집회가 끝나고 이 집회에 참여한 사람들과 국가기관 총동원 관권부정선거범 박근혜 사퇴를 외치는 사람들이 함께 국가보안법 폐지, 관권부정선거 무효, 박근혜 사퇴 등을 외치며 청계광장까지 2㎞가량 행진하며 촛불집회에 합류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