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희생 강요 더 이상 용납 안 돼

공무원노조, 연가보상비 삭감 철회 전국공동행동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무원노조는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촉구 및 연가보상비 삭감 철회를 위해 지난 달 27일부터 전국공동행동에 돌입했다.
▲ 공무원노조는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촉구 및 연가보상비 삭감 철회를 위해 지난 달 27일부터 전국공동행동에 돌입했다.

공무원노조는 제3차 중앙집행위원회 결정에 따라 27일부터 “공무원희생 강요하는 연가보상비 삭감 철회”와 “모든 국민에게 차별 없이 재난지원금 지급”이라고 쓴 현수막을 내걸고, 1인 피켓시위를 진행하는 등 전국공동행동에 돌입했다.
또한 공무원노조 각 지부는 지자체장을 면담하고 연가보상비 지급을 단협으로 정한 경우 반드시 이행토록 하고, 단협에 없더라도 코로나19 등 비상근무 보상 차원에서 지급하도록 강제하는 투쟁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국회와 정부는 지난 22일 고소득자의 자발적 기부를 전제로 모든 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미 4일부터 재난지원금 신청을 개시했고, 수령 시 일부 또는 전액을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8월 31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재난지원금에 대해서는 자동 기부로 보고 15%의 세액공제를 해 주기로 했다.

이에 대해 공무원노조 전호일 위원장은 “재난지원금 보편적 지급에 대해서는 다행스럽지만, 여전히 공무원 연가보상비 삭감 계획이 철회되지 않은 상황에서 지자체장 및 고위직 공무원들의 릴레이 기부 동참이 자칫 임금생활자인 하위직 공무원들에게까지 기부 압박이 될 수 있다”면서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공무원노동자의 희생을 지속적으로 강요하는 행위를 더 이상 묵과하지 않고 반드시 막아낼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