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공무원노동조합 10기 회계감사위원장 선거> 후보 출마의 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호 1번 심우청, 2번 김금룡 후보
▲ 기호 1번 심우청, 2번 김금룡 후보

기호 1번 심우청 후보

조합원의 요구에 답하고, 조합원 동지들과 함께 단결하고 함께 실천하는 노동조합을 만들기 위해 제10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회계감사위원장 후보로 출마한 강원지역본부 삼척시지부 심우청입니다.

'가능성이 있느냐? 없냐?, 쉽냐? 쉽지 않느냐?'가 아니라, '우리 공무원노동조합에 필요한 것이냐? 그렇지 않냐?'를 중심으로 판단하고 실천하고 투쟁해온 공무원노동조합 20년 역사속의 조합원동지들께 감사드리고 존경합니다.

우리의 20년 역사는 투쟁의 역사였습니다. 그러한 투쟁은 조합원동지들의 단결로 만들어 왔고, 그 단결은 조합집행의 투명성과 예측 가능한 정책으로 만들어져 왔습니다.

이제 20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또 다시 20년의 미래를 설계하고 조합원동지들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형식에 치우치는 제약과 까다로운 간섭이 아니라 조합원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회계질서를 만들고 투명하고 공개적인 재정시스템을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의 정책이 조합동지들의 요구에 맞을 뿐만 아니라 전체 노동자 민중의 투쟁과 함께하는 정책이어야 할 것입니다.

첫째,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재정운영의 공개(조합원과 공유)를 위한 시스템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둘째, 정책설계, 정책실천, 정책평가에 대한 정책감사를 통하여 예측 가능한 노동조합 운영, 정책제안을 통한 미래지향적인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을 만들겠습니다.

회계감사위원장으로서 조합원에 대한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여 자랑스런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의 위상을 한층 더 끌어올리겠습니다.

 

기호 2번 김금룡 후보

20만 조합원시대를 선도하는 재정 절감과 효율적인 회계 운영을 실시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및 대의원 동지여러분!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2002년 출범 후 이제 18살, 성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갖은 역경과 고난도 조합원만 믿고 한길을 가는 우리들의 정당한 길을 가로막지 못했으며 선후배 조합원 동지들의 인내와 가열찬 투쟁을 통해 마침내 우리는 2018년 3월 29일 설립신고 쟁취를 실현하였습니다.

동지여러분! 설립신고 쟁취와 대정부 교섭으로 20만 조합원 시대를 열어가고 있는 공무원노조가 더욱 강건하고 힘 있게 도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안정적이고 믿음직한 회계 관리가 필요합니다.

단 한 푼의 재정을 지출하더라도 이것은 현장에서 고생하는 조합원의 땀과 눈물임을 상기하며 힘 있는 투쟁으로 20만 조합원 시대를 개척하는데 재정이 충분히 활용되도록 하는 것이 바로 회계감사위원장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부, 본부, 조합의 다양한 회계감사 활동을 바탕으로 조합원들 모두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넉넉한 울타리, 노동조합의 성장을 지원하고 조합원의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하고자 합니다. 또한 적극적인 재정 절감 방안 마련은 물론, 회계 집행의 투명성을 담보하고 견제와 성장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투명한 재정관리, 단 한 푼의 조합비라도 더욱 절감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회계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20만 시대를 여는데 기여하는 회계감사위원장이 되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