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수필 2개 부문, 총상금 7백만 원

공무원노조 ‘공무원노동문학상’ 제정·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 (사)한국작가회의와 함께 9월 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제1회 공무원 노동문학상’을 공모한다.

공무원노조는 “조합원들이 창의력과 감수성을 발현하고 공무원의 삶과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공무원 노동문학상을 제정‧공모한다”며 “14만 조합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 부분은 시와 수필 두 분야로 시는 2편 이상, 수필은 1편 이상 응모가 가능하며, 우편 또는 e메일(winkorea67@kgeu.org)로 접수를 받는다. 시와 수필의 소재는 공무원노조가 지향하는 가치를 중심으로 공무원노동자로서 직장에서 근무하며 보고 듣고 느꼈던 감정이나 기억들, 함께 나눌 수 있는 여행의 추억 등 소재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공무원노조 조합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미발표된 창작물에 한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상패가 주어지며 최우수상은 상금 100만원과 상패를 지급한다. 또한 부문별 우수상 각 2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상장이, 부문별 장려상 각 5명에게는 20만원과 상장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11월 초에 공무원노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11월 15일 개최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나 공무원노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신청 및 접수 관련 문의는 공무원노조 편집실(070-7728 4739,4742)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