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노조 임원들 개인 휴대폰 통화내역까지 압수수색

검찰, 공무원노조 ‘먼지털기’식 수사로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원 물타기를 위한 보수단체와 새누리당의 공세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검찰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버 압수수색에 이어 공무원노조 임원들의 휴대폰 통화내역까지 확인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검찰은 14일 오전 12시 10분쯤 공무원노조에 전화를 걸어 곽규운 사무처장의 휴대폰 내역을 조사하기 위해 통신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인다고 알려왔다. 이와함께 공무원노조 본부,지부 임원들의 휴대폰에 대해서도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강남에 위치한 서버에 대해서도 1차 서버 압수수색에 이어 6일만에 2차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는 검찰의 수사방향이 서버압수에 이어 2차 서버압수, 수 천여명의 본부·지부 임원의 개인휴대폰에 대한 통화내역 확인작업으로 이어지면서 ‘먼지털기식’ 수사라는 지적이다.

현재 검찰은 보수단체의 고발에 따른 수사라며 고발 10여일 만에 속도전 수사를 벌이고 있는 가하면 전교조에 대해서도 보수단체의 고발 6일만에 수사에 착수하는 등 공무원노조와 전교조를 겨냥한 수사가 본격화되고 있다.

한편, 공무원노조는 13일 공무원노조의 자유게시판의 글을 문제 삼아 고발을 진행한 자유청년연합, 종북척결기사단 단체와 대표 2인을 포함해,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 김태흠 원내대변인, 서용교 의원 등을 명예훼손혐의로 고소했다.
 

▲ 공무원노조는 13일 자유청년연합, 종북척결기사단 단체와 대표 2인을 포함해,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 김태흠 원내대변인, 서용교 의원 등을 명예훼손혐의로 고소했다.
▲ 공무원노조는 13일 자유청년연합, 종북척결기사단 단체와 대표 2인을 포함해,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 김태흠 원내대변인, 서용교 의원 등을 명예훼손혐의로 고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