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 전북본부 “지역명예 실추시킨 비리 자치단체장 수사 철저” 촉구

전북지역 자치단체장 14명 중 7명 비리 혐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역이 자치단체장들의 비리로 몸살을 앓고 있다.

전북 도내 14개 자치단체장 중 7명이 비리 혐의로 수사를 받거나 처벌됐기 때문이다. 이로인해 자치단체장들의 비리는 고스란히 주민들의 피해로 이어져 이들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전북본부는 13일 오전 전주지방검찰청사 앞에서 비리 연루 자치단체장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요구하는 회견을 열어 "자치단체장들이 거액의 비자금 관리, 공사나 승진 대가의 금품 수수, 불법 정치자금 수수 등의 비리로 수사를 받는 현 상황이 참담하다"며 이 때문에 주민 피해는 물론 공무원들이 희생양이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공무원노조에 따르면 현재 송영선 진안군수는 비서실장이 7억원의 차명계좌를 관리한 것이 포착됐고, 장재영 장수군수는 군내 건설업체에게 수천만원을 받아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

▲ 공무원노조 전북본부는 13일 전주지방검찰청 앞에서 비리자치단체장 수사철저를 요구했다.
▲ 공무원노조 전북본부는 13일 전주지방검찰청 앞에서 비리자치단체장 수사철저를 요구했다.

홍낙표 무주군수는 처남이 공무원으로부터 승진 대가로 5천만원을 받은 것과 관련해 수사를 받고 있으며, 황숙주 순창군수는 수억원 불법자금이 선거에 사용된 것으로 확인됐다.

또 김호수 부안군수는 군청 공무원 인사비리에 관여한 혐의로 1심 재판을 받고 있으며 강완묵 전 임실군수는 건설업자에게 8천여만원을 받아 재판 32개월만에 벌금 200만원이 확정돼 지난 8월 군수직을 상실했다.

공무원노조 전북본부는 "단체장의 제왕적 권력을 견제한 세력이 적고, 의회는 선심성 예산을 배정받아 '악어와 악어새'가 돼 견제 기능을 상실했다"고 지적했다.

노조는 비리 혐의에 대해 검찰이 철저하고 신속히 수사를 진행, 비리를 뿌리 뽑고 도민 명예를 회복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