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개입 물타기, 공무원노조·공직사회 악의적 음해”

공무원노조, 새누리당·보수단체 명예훼손으로 고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13일 공무원노조의 자유게시판의 글을 문제 삼아 고발을 진행한 자유청년연합 등 보수단체와 대선개입 의혹을 허위사실을 유포한 새누리당 의원들을 검찰에 고소했다.

공무원노조는 이날 서울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국정원 대선개입을 물타기 위해 공무원노조에 대해 음해하고, 고발까지 이르게 한 관련자에 대해 고소했다고 밝혔다.

공무원노조가 검찰에 고발한 피고소인은 자유청년연합과 종북척결기사단 등 단체와 대표 2인을 포함해,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 김태흠 원내대변인, 서용교 의원 등이다.

 
 

참가자들은 이들 보수단체와 새누리당이 “마치 공무원노조가 조직적으로 대선에 개입한 것처럼 악의적으로 호도하고 고발했다”고 비난했다.

공무원노조가 대선개입 물타기라며 관련자들을 고소한 이유에는 시기적으로 타당한 근거가 있어 보인다.

10월29일 : 자유청년연합 장기정 대표-‘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하‘전공노’) 지난 2012년 12월 7일‘전공노’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국민후보 문재인을 지지합니다.’란 글을 개재 공무원의 정치 중립을 어기고 선거 개입을 한 사실이 있다.

10월31일 : 박근혜 대통령-대통령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 "앞으로 정부는 모든 선거에서 국가기관은 물론이고 공무원 단체나 개별 공무원이 혹시라도 정치적 중립을 위반 않도록 엄중히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힘.

10월31일 :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전공노 14만 명, 전교조 6만 명 등 20만 명이(문재인 후보 지지) 댓글을 얼마나 달았는지, 양과 질에서 국정원, 군 사이버사령부보다 얼마나 많은지 수사할 필요가 있다"고 질의. 황교안 법무장관은 곧바로 "종합 대책 마련을 (검찰에) 지도하겠다."고 답함.

11월1일 : 새누리당 홍문종 사무총장-시민단체가 전공노를 대선개입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며 "그동안 우려했던 일들이 현실로 나타나고 있는 만큼 검찰은 전공노를 즉각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

11월1일 : 새누리당 황영철 의원-“전공노 소속 공무원들이 민주당과 정치협약을 맺고 ‘민주당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공무원의 정치활동을 허용하고 해고자 모두를 복직시키겠다는 협약을 체결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면서 “전공노 소속 공무원들이 조직적 댓글 활동을 했다는 주장도 나왔다”고 주장.

11월4일 :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헌법적 가치와 헌법적 질서를 엄격히 준수해야 할 전공노가 버젓이 특정 후보의 선거운동을 벌였다는 것은 큰일"이라며 "전공노가 불법행위 인식도 없이 공개적으로 이런 일을 벌인 것은 공무원 신분을 망각하고 노조라는 틀안에서 치외법권적인 인식을 가진 것"

11월4일 : 새누리당 서용교 의원-새누리당의 전국공무원노동조합(전공노) 선거개입 의혹 제기와 관련해 "검찰이 공무원들 정치 개입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


위의 사례 이외에도 새누리당 의원들이 국감과 방송인터뷰를 통해 특정한 시기에 같은 주제로 의혹을 제기한 것은 검찰이 수사에 나서는 당위를 만들어주기 위해서였다는 의혹도 제기된다.

공무원노조 김중남 위원장이 “이런 몰상식한 일이 벌어지고 있는 현실에 참담함을 느낀다”면서 “현 정권의 대선 개입 사건에 물타기를 하기위해 백만 공무원의 명예를 더렵혔다”고 분노한 이유다.

그는 “이제는 지난 대선과 관련한 모든 의혹들이 밝혀져야 하며, 그 결과에 따라 선거도 다시 해야 할 것”이라며 “공무원노조는 이러한 진실을 밝히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참가자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민주주의를 지켜야할 검찰이 최고 권력에 빌붙어 정치검찰의 길로 치닫고 있다”면서 “새누리당과 박근혜 정부는 공무원노조 탄압, 공안통치, 민주주의 말살의 공포정치를 즉각 중단하고, 국정원 등 불법 선거개입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에 나설 것” 등을 촉구했다.

공무원노조 법률팀 김도영 팀장은 “합법적인 정책 협약 등을 마치 대선 개입인 것처럼 국회 브리핑과 라디오 방송 등을 통해 사실을 호도한 것은 단체와 소속된 조합원들의 명예를 훼손한 것”이라며 “법률적 판단에 의해 ‘허위의 사실을 적시’한 단체 대표와 정당인들에 대한 처벌이 이뤄질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유청년연합 장기정 대표의 경우 명예훼손 이외 무고죄도 추가됐다. 허위 사실에 대한 공표 뿐 아니라 처벌을 목적으로 고발까지 진행했기 때문이다.

▲ 공무원노조는 13일 기획수사 규탄과 새누리당 및 보수단체의 명예훼손을 고소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 공무원노조는 13일 기획수사 규탄과 새누리당 및 보수단체의 명예훼손을 고소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