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업 위원장 “견책” 이재광 부위원장 “불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주업 위원장 “견책” 이재광 부위원장 “불문”

광주광역시, 인사위원회서 결론

광주광역시가 지난달 27일 신임 광주광역시장의 취임을 앞두고 세간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인사위원회를 열고 김주업 위원장 “견책”, 이재광 부위원장 “불문”으로 의결했다.

공무원노조 등 관계자에 따르면 김위원장은 2015년 정직 3월 기간에 성과상여금 반납투쟁을 주도했고, 2016년 2월부터 2018년 4월 1일까지 무단결근하면서 전국공무원노조 위원장 직무를 수행해 성과급제 폐지와 퇴출제 저지 투쟁으로 성과급제도를 무력화 한 사실로 확인됐다.

또한 이부위원장은 2014년 11월 9일 총파업 10주년 기념대회 참석과 2015년 1월 14일 광주·전남 3~4월 총력투쟁 결의대회 참석, 그리고 2015년 4월 10일 파업학교 및 결의대회를 참석했다는 점 등이 사실로 확인됐다.

결국 소속기관인 북구청으로부터 각각 지방공무원법의 성실의무, 직장이탈금지, 집단행위의 금지 등의 위반과 공무원의 노동조합 설립 및 운영 등에 관한 법률과 지방공무원 복무규정 위반하여 ‘중징계’를 요구받은 바 있다.

이에따라 시 인사위원회에서는 위반사항에 대해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으나, 김위원장과 이부위원장의 행위가 법령 위반 행위의 동기, 행위 전후의 정황 등을 고려할 필요 있었고 전국공무원노조의 과도기에 발생했다는 점, 당시 시대적 상황과 노동조합이 법외노조에서 합법노조로 전환 된 점, 노동조합 전임자 지정의 사전변경 등을 고려하여 판단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