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수행 중 촛불 교민 지목해 페이스북 발언 일파만파

새누리 김진태 “파리에서 시위한 사람들 대가 치를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파리에서 시위한 사람들 그 대가를 톡톡히 치르게 하겠다"고 발언해 말썽을 빚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을 수행중인 김진태 의원은 이날 이같이 말한 뒤 "채증사진 등 관련증거를 법무부를 시켜 헌재에 제출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그걸 보고 피가 끓지 않으면 대한민국 국민이 아닐 걸요"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이 문제삼은 것은 박 대통령이 유럽순방 첫 방문국인 프랑스를 방문했던 지난 2~3일 프랑스 거주 한인과 유학생 등 수 십 여명이 파리 트로카데로 인권광장에서 "박근혜는 대한민국의 합법적인 대통령이 아닙니다"라고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가진 부정선거 항의집회다. 이들 재불한인들은 이미 박근혜 대통령이 출국하기 이전에 박근혜 대통령의 프랑스 방문에 항의했으며 촛불집회를 벌일 것을 예고했다.

▲ 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 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김 의원은 첫날 집회 다음날인 지난 3일에도 페이스북을 통해 "여기에서도 촛불시위를 하는 사람들이 있군요. 통진당 파리지부 수 십 명이 모여서 했다네요(극소수의 산발적 시위라 실제로 보진 못했습니다)"라며 집회 참석자들을 '통합진보당 파리지부' 사람들로 규정한 뒤, "과연 이들을 대한민국 국민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라고 비난했었다.

그는 송광호 새누리당 의원과 함께 박 대통령 유럽 순방을 수행중이다.

역대 대통령이 해외순방를 할 때마다 이번과 유사한 교민 등의 항의집회는 있어왔다. 하지만 대통령을 수행중인 집권여당 의원이 집회참석자들의 사진을 찍어 이들에게 대가를 치르겠다고 공언한 적은 이번이 처음이어서, 해당 교민 등의 반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