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차 전국대의원대회서 9기 부위원장 및 회계감사위원장 선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하 공무원노조)은 2월 3일 KT 대전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제28차 임시 전국대의원대회를 열고 9기 부위원장 및 회계감사위원장 등 임원을 선출했다. 이 날 선출된 임원들은 1월 18일 당선된 김주업 위원장, 최현오 사무처장과 함께 9기 공무원노조 집행부를 이끌어가게 된다. 대대 사전행사로 최근 새롭게 출범한 전남본부 진도군지부에 깃발과 조끼를 전달하는 의식이 진행되었다.   

 
 

김주업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지난 연말부터 민주노총 선거를 비롯한 공무원노조 9기 임원선거 및 본부·지부 선거를 치루느라 고생하신 간부들과 조합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오늘로서 선거 대장정의 막이 내린다. 모든 조직과 단체에서 일꾼을 뽑는 선거방식은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지만 그 과정에서 갈등과 이견이 있을 수밖에 없다”며 “공무원노조를 위해 출마를 결심한 모든 동지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마지막까지 한마음 한뜻으로 공무원노조의 발전을 위해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이창화 선관위원장은 “전국에서 모인 대의원 동지들이 조합원을 위해 기쁜 마음으로 투표에 임하자”고 당부했다.

선거 결과 60%의 득표율을 받은 이상원 후보(법원본부 소속)가 수석부위원장으로 당선되었고, 이재광 후보(광주본부 소속), 채시병 후보(강원본부 소속), 노정섭 후보(충북본부 소속), 임기범 후보(제주본부 소속)가 일반명부 부위원장으로 각각 당선되었다. 여성할당 부위원장에는 서정숙 후보(경기본부 소속), 이승애 후보(서울본부 소속)가 61%의 득표율로 당선되었고, 회계감사위원장에는 56%를 획득한 이영희 후보(전남본부 소속)가 당선되었다.

'9대 부위원장 및 회계감사위원장 선출의 건'으로 치러진 이번 대대는 재적의원 523명 중 388명이 참석하면서 성사되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