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해산심판 청구안 제출… 진보당, 유신시대 긴급조치 비난

진보당 “민주주의 파괴 맞서, 당차원 총력투쟁” 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5일 통합진보당에 대한 해산심판 청구안을 헌법재판소에 제출한 가운데, 통합진보당은 이를 규탄하는 긴급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진보당은 이날 전당적인 총력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날 오후 2시10분 서울시청 광장에서 개최된 기자회견에는 진보당 당대표와 의원단, 당직자, 광역 및 지역위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참가자들은 이번 사태를 유신독재 시절 가능했던 긴급조치의 발동이라며 “해산심판청구는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나선 반민주주의 폭거”라고 비난했다.

▲ 정부가 통합진보당에 대한 해산심판 청구안을 헌법재판소에 제출한 가운데 진보당은 전당적인 총력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선언했다.
▲ 정부가 통합진보당에 대한 해산심판 청구안을 헌법재판소에 제출한 가운데 진보당은 전당적인 총력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정희 당대표는 “원내 제3당에 대한 유래 없는 정치탄압이며 민주주의의 말살”이라며 지난 대선의 불법 부정선거 의혹을 어떻게든 덮어보려는 파렴치하고 치졸한 정치 보복이다”고 못 박았다.

또한 “국민들은 70년대 유신시절의 국민들이 아니며, 민주항쟁과 노동자 대투쟁, 촛불의 정신을 계승한 깨어있는 국민들“이라며 “진보당이 앞장서서 정의를 지켜내기 위해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