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모두 특검수사 반대할 이유 없을 것”

안철수 “국가기관 선거개입, 특검 임명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무소속 의원은 4일 국가기관 대선개입과 관련, "특별검사 임명과 수사를 여야에 제안한다"며 특검 도입을 주장했다.

안 의원은 이날 국회정론관에서 긴급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제안하고 "저는 지난 10월 21일 윤석열 국정원사건 특별수사팀장의 복귀가 이루어지지 못할 경우, 검찰수사를 중지하고, 특별검사를 통해 진실을 규명하는 것이 불필요한 논란을 끝내는 길"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정부는 최근에야 철저한 수사 후 문책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으나 너무 늦었고 지금의 상황과도 맞지 않다"라며 "그것은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는 첨예한 여야 대치상황을 풀기에는 역부족이다"고 덧붙혔다.

안 의원은 "지금 국가정보원뿐만 아니라 군 사이버사령부에 이어 국가보훈처, 안전행정부 등까지 의혹이 확대되고 있다"라며 "이 과정의 연계성에 대한 의문도 제기되고 있다. 따라서 검찰 따로, 군 수사기관 따로 이루어지고 있는 지금의 수사방식으로는 진실을 제대로 밝힐 수 없다"고 특검 도입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 안철수 의원. YTN 보도화면 갈무리.
▲ 안철수 의원. YTN 보도화면 갈무리.

또한 "이미 수사초기부터 법무부와 검찰이 수사범위와 법률적용을 놓고 갈등을 빚었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또 뒤이은 윤석열 수사팀장의 배제는 너무나 분명한 수사 축소 의도로 생각된다. 이런 상황에서 검찰의 수사결과를 국민이 신뢰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고 말했다.

그는 "수개월째 계속되고 있는 국가기관의 불법개입 의혹에 대해 이젠 종지부를 찍어야 할 때"라며 "이 문제는 신속하게 진실을 규명하여 책임자를 엄중 처벌하고 재발방지책을 만들면 될 사안이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여당의 대선불복 맞불공세에 대해선 "문제의 본질을 벗어난 것"이라며 "누구도 그것을 부정할 수 없으며 되돌릴 수 없다"고 일축했다.

그는 "지난 대선과정의 일들은 특별검사의 수사에 맡기고, 정치는 산적한 국가적 과제와 '삶의 정치'에 집중 할 것을 제안한다"며 "정치는 국민의 삶의 문제를 풀어야 한다. 아울러 남북관계와 급변하는 동북아정세에 효과적이고 강단 있는 국가전략을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여야 모두 국민의 삶을 이야기하고 민생을 이야기하는 만큼 특검수사를 반대할 이유가 없을 것"이라며 "특검수사만이 꼬인 정국을 풀고 여야 모두가 국민의 삶의 문제에 집중하는 정치의제의 대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거듭 특검 도입을 요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