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행안부 장관 면담, 6개 요구사항 전달

김주업위원장 13일간 단식투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김주업 위원장은 노조설립을 방해하고 노조탄압을 일삼아 온 이명박근혜 정권 하의 고통과 상처가 지속되고 있는데도 문재인 정부는 취임 4개월이 지나도록 행정명령만으로도 충분히 개혁할 수 있는 조치들조차 이행하지 않고 있어 지난 8월31일부터 ‘설립신고 쟁취! 해직자 원직복직 쟁취!’를 위한 단식 철야농성을 진행했다.

13일간의 절박한 사투는 공무원노조 본부 및 지부, 희생자원상회복투쟁위원회, 14만 공무원노조 조합원들의 열망과 염원을 담은 뜨거운 투쟁력이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었다.

이러한 투쟁은 고용노동부 장관에게 권한을 위임받은 차관이 9월 7일 광화문에 설치된 위원장 단식농성장을 방문해 설립신고와 관련한 실무교섭을 진행하자고 공식적으로 제안하였고 공무원노조는 12일 긴급 중앙집행위원회를 열어 김주업 위원장의 단식 중단을 전격적으로 결정했다.

한편 공무원노조는 김부겸행자부 장관의 면담 요청에 따라 28일 정부종합청사 장관실에서 만나기로 하고 ▲공무원노조와 행안부 상시 교섭통로 구축 ▲공무원노조 불법단체로 임의규정하며 면담 거부한 사례에 대한 사과요구 ▲해직자원직 특별법안에 대한 행정안전부의 법안 수용 답변 제출 등 6개항의 요구사항을 전달하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