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김진태 국가기관 개입과 개인의사 표출 구분 못하냐”

새누리당 “공무원노조 자유게시판 통해 대선개입” 황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자유게시판에 쓴 글을 공무원의 대선개입으로 몰고 검찰에 수사 압박을 벌여 비난을 사고 있다.

김진태 의원은 31일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공무원노조 자유게시판에 올라온 문재인 후보의 지지글을 보여주며 “댓글 선거개입은 야당이 더 많은데, 왜 그 부분은 수사하지 않느냐”고 말했다.

김 의원은 “오히려 인터넷을 활용해서 대선에 개입하는 것을 누가 많이 했느냐”며 “이렇게 많은 공무원들의 개입이 있어도 국정원만 잡으려고 해서 되느냐. 검찰이 제대로 수사해서 밝혀달라”고 당부했다.

그러자 야당의원들은 “노조 등 개별단체의 행동과 국가기관의 조직적 부정을 어떻게 같은 위치에 놓고 거론하느냐”며 거세게 반발했다.

▲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자유게시판 화면 갈무리.
▲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자유게시판 화면 갈무리.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민주당 서영교 의원은 이날  "자유게시판은 누구나 글을 작성할 수 있는 곳이라며 이를 확인하기 위해 내가 작성한 글이 지금 제일 위에 올라와 있는 것을 확인해 보라"고 지적한 뒤 " 아무런 파악도 하지 않고 여기에 글을 쓰면 무조건 전공노 소속 공무원이 쓴 것으로 매도하고 검찰에 수사를 종용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제목에 '자유게시판'이라고 버젓이 쓰여 있고, 선거법 위반 게시물은 사전에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다고 경고하는 등 법을 지키기 위해 전공노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조금만 조사해도 특정 후보에 투표를 하자는 글의 작성자가 공무원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음에도 근거도 없이 공세를 펴고 있다"고 지적했다.

공무원노조 관계자는 "공무원노조 홈페이지는 안행부가 유해사이트로 지정, 현장에서 접속이 불가능하다"며 "그럼에도 일부 보수언론 등이 국정원 대선개입 물타기용으로 공무원노조 자유게시판을 들고 나온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