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본부, 동구지부 균등분배 밀고 사건 계기로 본격 폐기 압박

“공직사회 성과급제 즉각 폐기” 총력 투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광주본부는 지난 21일 동구청 로비 앞에서 박근혜 적폐정책인 '공직사회 성과급제 폐기'를 위한 총력 투쟁을 선포하였다.
▲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광주본부는 지난 21일 동구청 로비 앞에서 박근혜 적폐정책인 '공직사회 성과급제 폐기'를 위한 총력 투쟁을 선포하였다.

박근혜 적폐정책인 공직사회 성과급제 즉각적인 폐기를 위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대현, 이하 광주본부)는 안전행정부와 문재인 정권을 강하게 규탄하면서 전면적인 투쟁을 선포하였다.

최근 발생한 동구지부의 성과급 균등분배 밀고 사건은 2016년 북구지부의 성과급 재분배에 논란이 있었던 점과 비슷하다.

이에 대해 해결방안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광주본부는 21일 동구청 로비 앞에서 지부장을 비롯한 노조간부 6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문재인 정권은 박근혜 적폐정책인 공직사회 성과급제를 즉시 폐기하라’는 기자회견을 열고 ▲동구청장은 이번 사안 해결에 대한 책임있는 입장을 밝히고 ▲행정안전부는 동구청에 시행한 성과급제 조사 관련 공문 즉시 철회하고 ▲문재인 대통령은 성과급 개선검토를 중단하고 후보시절 약속한 대로 성과급제를 즉시 폐기하라고 요구했다.

김본부장은 회견문을 통해 “박근혜 적폐정책 사수하는 행정안전부와 무책임하고 협박적인 설문조사를 강행한 동구청장을 규탄한다”면서 “밀고자에 대한 원성은 뒤로하더라도 동구청의 무책임하고 협박적인 설문조사 강행은 집행부의 안위를 위해 600여 동구 공직자를 몰락한 정권의 제단에 제물로 바치려는 어리석은 행위라고 할 수 밖에 없다”며 일침을 가했다.

한편 김대현 본부장은 5개 지부장들과 함께 오후 5시경 김성환 동구청장과 30여분간 긴급 면담을 가졌으나 양측의 팽팽한 의견만 확인했다.

동구지부는 이후 운영위 회의를 통해 즉각적인 농성장 설치와 대시민 선전전 등 강고한 투쟁 계획을 수립하고 24시간 농성 등을 결의하면서 길고도 긴 투쟁에 돌입했다.

8월 23일 동구지부는 운영위원 전원이 기존 청내 피켓시위 보다 한 단계 강화된 대시민선전전을 동구청사 주변에서 보여줌으로써 ‘공직사회 성과급 폐지 ’ 에 대한 투쟁의지를 드높였다.

이러한 투쟁의 결과 오후 2시 최종덕 동구지부장과 김성환 청장이 긴급면담을 통해 서로간 소통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노동조합의 자주적인 성과급균등분배 투쟁에 대하여 집행부가 일체 관여하지 않는다는 청장의 약속을 마침내 받아냈다.

최종덕 동구지부장은 조합원들에게 보내는 글을 통해 구청장에 대한 투쟁종료를 선언하면서 “성과급균등 분배 투쟁은 정당한 투쟁이었으며 이후 행정안전부와 문재인 정권에 대하여 즉각적인 성과급제 폐기를 촉구하는 투쟁을 광주본부와 함께 하겠다”고 결의하였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