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지부, "이천시 하반기 인사는 '인사전횡'" 혹평

"이천시, 불통 인사 반성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이천시의 ‘인사 전횡’에 항의하며 지난 달 13일부터 ‘부당인사 적폐청산’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이천시지부가 7일 단행된 이천시 하반기 인사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이천시지부는 7일 발표한 논평에서 “이번 인사를 보면 지난 한 달간 노동조합이 규탄했던 부시장 퇴임 후 날치기 인사, 인사팀장 셀프 승진, 측근 회전문 인사에 대한 반성이 전혀 없어 보인다”며 “이번에도 조병돈 시장의 전형적 불통과 전횡이 지속된 것”이라고 이천시 인사를 혹평했다.

이천시는 이날 소속 공무원 271명에 대한 승진‧전보‧신규를 단행했다. 3선 연임의 조병돈 시장 체제 하에 가장 대규모 인사 발령이다. 이천시 측은 이번 인사를 단행하며 “시정의 원활한 운영과 역점 시책 지속추진, 개인 고충해결 및 순환 보직을 배경으로 삼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천시지부는 문제가 되는 주요 보직명과 직급을 구체적으로 밝히며 “불과 한 달 전에 전보된 과장 2명을 전보발령 했을 뿐 아니라 조 시장의 선거 운동을 도왔던 별정직 측근들을 일반직 공무원만 보직부여할 수 있는 자리에 앉히고 최측근 인사에 대한 초고속 승진 등이 자행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11년 동안 조병돈 이천시장은 승진의 기본자료인 근무평정 및 승진후보자 순위 공개 지연, 선거측근의 부당한 보직 부여 및 특혜 채용, 비서실‧인사팀‧여성팀 출신의 특혜 승진 및 보직 부여 등을 해왔다”며 “노동조합이 설문조사와 면담, 시위 등을 통해 수없이 개선을 요구했으나 자기방식만의 고집과 불투명 불공정의 밀실인사를 이어왔다”고 비난했다.

이천시지부는 지난 달 5일 “이천시가 4‧5급 인사과정에서 전임 부시장의 퇴임 후 ‘기습 인사위원회’를 열어 조 시장의 측근을 날치기 승진시키는 회전문 인사를 단행했다”면서 “날치기 인사위는 무효이며 감사원 등의 철저한 조사로 반드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반발, 이를 규탄하는 시위를 매일 아침 이천시청 앞에서 벌이고 있다.

이천시지부는 “부당 인사에 대해 직원들과 시민들이 이해할 수 있는 구체적 해명과 진심어린 사과, 성찰을 촉구한다”며 “이천시가 성찰 없이 불통으로 일관할 경우 노조뿐 아니라 지역단체와 연대해 무기한 시위를 벌여나가겠다”고 밝혔다.

4일 18일차 출근투쟁을 벌이고 있는 이천시지부
4일 18일차 출근투쟁을 벌이고 있는 이천시지부
▲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이천시지부가 이천시의 '불통 인사'에 항의하며 이천시청 앞에서 7일, 19일째 출근 시위를 벌이고 있다. 사진 = 공무원노조 이천시지부
▲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이천시지부가 이천시의 '불통 인사'에 항의하며 이천시청 앞에서 7일, 19일째 출근 시위를 벌이고 있다. 사진 = 공무원노조 이천시지부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