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울지역본부 초대본부장 고 김병진 열사 14주기 추모제

그리운 이름 김병진 열사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유완형)는 지난 2일 故 김병진 열사의 14주기를 맞이하여 충남 병천 풍산공원묘지에서 추모제를 열었다.

 
 

공무원노조 유완형 서울본부장, 강동구청 백남식 노조위원장, 서정숙 부위원장 등 조합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모제를 진행했다. 서울본부 유완형 본부장은 추모사에서 “민중총궐기를 선두에서 이끌었던 한상균 위원장은 감옥에 갇혔고 고 백남기 농민은 경찰의 물대포에 고인이 되었다. 그러나 촛불혁명은 정권교체를 이루어냈고 공무원노조 또한 김병진 본부장의 선도적 희생과 헌신으로 지금의 서울본부를 세울 수 있었다. 올해는 해고자들의 원직 복직을 이루어내는 원년이 되도록 함께 투쟁해 나가자”고 결의하면서 강동구노조와의 단결을 강조했다.

 
 

강동구노조 백남식 위원장은 함께 한 김형철 동지에게 감사의 인사를 표하며 “빗방울이 모여 강과 바다를 이루듯 김병진 본부장과 공무원노조의 민중사랑을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전 간부들의 마음을 모아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서정숙 부위원장은 “정권교체를 이룬 지금 공무원노조 설립신고가 되고 노조할 권리를 하루 빨리 쟁취할 수 있도록 함께 싸우자”고 했다.

김례순 여사는 “매년 잊지 않고 찾아주셔서 감사하다. 애 아빠가 공무원노조 만들 때 많이 힘들어 했다. 내년에는 하나로, 단결된 모습으로 찾아와 주길 바란다”는 인사말을 남겼다.

사진 = 공무원노조 서울본부 제공
사진 = 공무원노조 서울본부 제공

고 김병진 본부장은 1999년 강동구청공무원직장협의회 창립 초대회장으로 서울시 최초의 직장협의회를 건설했고 2002년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울지역본부 출범식에 참석했다가 수감, 그해 4월 서울지역본부장에 옥중 당선되었다. 그 후 헌신적인 서울본부 초기 조직확대와 투쟁사업에 매진하던 중 2003년 간암 4기 판정을 받고 그 해 6월 4일 생을 마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