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조탄압 공문 시행한 임우진구청장 사퇴투쟁 돌입

광주본부, 적폐청산 1호 임우진 서구청장 규탄 기자회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대현)는 성과퇴출제 도입과 민주노조 탄압의 일등공신 임우진 서구청장의 즉각 사퇴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지난 3월 29일 행정자치부 공문을 빙자하여 공무원노조와의 불법관행을 해소하겠다며 “공무원노사 불법관행사항 위반 시 조치 계획 알림”이라는 공문을 서구지부에 일방적으로 통보하였다.

공문의 내용은 ‘비합법단체 명의사용, 근무시간 중 노조활동 및 노조복장 착용, 집회 및 시위(선전전), 비합법단체 노조사무실 사용’ 등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이를 위반 시 의법 조치한다는 내용이었다. 또한 임우진 서구청장은 자유게시판 폐쇄, 개인통장 검열, 집회 시 점심시간 출입문 통제, 노사합의 파기, 노조간부 징계, 복수노조 조장, 박근혜정권 퇴진 현수막’을 철거하는 등 폭압적인 구정행태를 자행했다.

이 자리에서 김대현 본부장은 "촛불시민혁명의 힘으로 박근혜 정권을 끝장낸 국민들이 이제는 ‘적폐 청산’을 외치고 있는 지금, 반성할 줄 모르는 임우진 서구청장을 광주의 적폐청산 제1호 단체장으로 규정한다"고 말하면서 "반노동적이고 반시대적인 구정 운영을 강력히 규탄한다. 정의로운 서구지부 조합원들은 구청장의 비상식적 행태에 분노하고 있다. 광주본부는 지역의 제 연대단체와 함께 임우진 서구청장을 반드시 사퇴시키겠다" 는 강력한 투쟁의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