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 규탄하던 자유총연맹, 관제데모 뭇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00여개 시민사회단체 연대체인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이 “공작정치 총본산, 박근혜정권을 청산”하자고 주장했다.

퇴진행동은 “박근혜정권이 관제데모에 자유총연맹을 동원했다는 의혹이 드러났다”면서, “세월호 유가족들과 416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에 흠집을 내고, 국정교과서 문제 등에서 정권을 옹호하고 비호하기 위해 허현준 청와대 행정관이 직접 나서서 관제데모를 추동”했다고 비난했다.

해당 단체인 자유총연맹은 2009년 9월에도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의 민주노총 가입 결정과 관련해 “국민의 공복(公僕)이라는 위치를 벗어나 공직사회 개혁이라는 명분 아래 거대 권력 집단화 하는 것은 결코 용납될 수 없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 단체는 같은 해 25일 서울 광화문 파이낸스센터에서 ‘공무원노조 민노총 가입 철회 및 규탄’ 집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 자유총연맹은 2009년 9월 '공무원노조 민노총 가입 철회 촉구 및 규탄 대국민 성명 발표회'를 가졌다. 사진 = 자유총연맹 홈페이지
▲ 자유총연맹은 2009년 9월 '공무원노조 민노총 가입 철회 촉구 및 규탄 대국민 성명 발표회'를 가졌다. 사진 = 자유총연맹 홈페이지

퇴진행동은 “천만 촛불이 박근혜 퇴진을 외치는 지금조차 박근혜 비호단체들은 계엄령 운운하며 ‘맞불집회’를 열고 있다”면서, “공작정치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거짓의 장막 뒤에서 잇속을 챙기던 범죄자들의 뿌리를 뽑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자유총연맹은 입장자료를 통해 “뉴시스와 뉴스타파 등 일부 언론이 보도한 내용은 제보자의 일방적인 주장에 의존한, 공정성이 결여된 허위사실”이라고 해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