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박근혜 정권 ‘부역 내각 및 관료’ 퇴진 요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권력에 부역한 내각 및 관료는 즉각 퇴진하라”

민주노총은 12월15일 ‘박근혜 정권 적폐청산-정책 폐기! 부역 내각 및 관료 퇴진! 민주노총 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민심에 의한 박근혜 탄핵이 의미하는 것은 박근혜 정권이 농단한 국정을 바로잡는 것이 제1의 과제이고, 이를 위해 박근혜 정권에 부역한 내각 책임자와 부역 관료에 대한 인적 청산과 반민주.반노동.반민생.반평화 박근혜 정책 폐기가 우선돼야 한다는데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됐기 때문이다.

민주노총 최종진 위원장 직무대행은 “황교안 권한대행을 포함해 박근혜 정권의 부역자들에 대해 퇴진을 요구할 것”이라며 “우리는 대통령 즉각 퇴진의 기조를 가지고 촛불의 중심에 서겠다”고 선언했다.

민주노총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분노한 민심은 최순실 게이트를 박근혜 정권-최순실-재벌 3자 공범 게이트임을 명확히 했다”면서 “황교안은 대통령 놀음을 그만두고 박근혜표 정책 강행을 중단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민주노총은 황교안 사퇴와 김기춘 등 공범자 처벌, 부역 내각과 관료에 대한 인적청산이 광장의 요구임도 재확인했다. “노동자, 민중들에게 피눈물 나게 만든 패악정책 즉각 폐기와 부역장관 및 관료들의 즉각 퇴진”은 “촛불을 든 노동자의 요구”라는 것이다.

구체적인 투쟁계획도 기자회견을 통해 밝혔다. 12월17일과 24일, 31일 박근혜 정권 즉각 퇴진을 위한 촛불항쟁과, 조합원 행진은 물론 대표자들의 논의를 통해 총파업과 총력 투쟁 등 집중적인 투쟁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야당에 대해서는 “여야정협의체니, 개헌특위니 하며 새누리당과 야합이나 정략적 대선놀음에 빠질 때가 아니”라며 “박근혜 정책 폐기와 부역내각 척결 등 인적청산 요구가 촛불 민심임을 외면한다면 야당 또한 심판의 대상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