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노동시민사회, 세월호 진상 규명 촉구 거리 행진

세월호의 진실을 알리는 행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사회연대회의와 참여연대가 29일 오후, 정부여당의 일방적인 세월호 특조위 활동기간 종료일을 하루 앞두고 세월호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거리행진에 나섰다.

이들은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을 가로막는 박근혜 정부와 특별법 개정을 막는 새누리당을 강력히 규탄하게 위해 거리 행진에 나선다”며 이날 오후 3시 광화문 광장을 출발해 서대문역과 공덕역, 마포대교를 지나 여의도 새누리당사 앞까지 행진했다.

정부는 세월호 특별법에 따른 특조위 활동기간을 법제처의 해석을 따르지 않고 30일로 종료한다고 통보했으며 지난 27일엔 새누리당은 국회 농해수위에 제출된 세월호 특별법 개정안을 무산시켰다.

세 시간에 걸친 거리행진 동안 참가자들은 “세월호 특별법을 개정하라”, “특조위 강제 종료 시도하는 새누리당 규탄한다” 등의 구호를 외치며 시민들에게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에 함께 해 줄 것을 호소했다. 또한 10월 1일, 세월호참사 900일 문화제를 홍보하며 참석을 독려했다.

행진에는 민주노총과 참여연대, 녹색연합, 흥사단, 민주언론시민연합 등 노동시민사회단체 회원과 일반 시민 100여 명이 참여해 피켓과 현수막뿐 아니라 노란 풍선, 바람개비, 세월호를 본딴 조형물들을 들고 행진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