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민중진보진영, 2016 총선공동투쟁본부 발족

노·농·빈, "4.13 총선에서 박근혜 정권 심판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3 총선을 50여 일 앞두고 노동자, 농민, 빈민, 노동진보정단, 민중사회단체들이 ‘노동자‧농민‧빈민 살리기, 박근혜 정권 심판 2016년 총선공동투쟁본부’(총선공투본)를 발족했다.

민주노총과 전국농민회총연맹, 전국빈민연합, 한국진보연대, 현장노동자회, 좌파노동자회, 민주통일정치포럼, 정의당, 노동당 등 30여 단체들로 구성된 총선공투본은 18일 오전, 서울 중구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출범을 선포하고 오는 4.13 총선에서 모든 진보‧민중 진영의 단결과 공동투쟁을 제안했다.

‘박근혜 정권 심판 총선공투본’은 "한국 사회가 정치, 경제, 군사적 위기가 중첩된 총체적 위기 국면에 들어섰으나 보수 야당은 오히려 박근혜 정권의 독재와 무능에 끌려다니며 위기를 가중시키고 있다"며 "한국 사회를 치유할 방안이 노동자‧농민‧빈민 등 민중의 정치 역량 상승에 달려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민중총궐기 12대 요구를 총선 정국에서 핵심 쟁점으로 부상시키기 위해 오는 2월 27일 4차 민중총궐기와 3.26 총궐기투쟁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기로 결의했다.

또 새누리당과 반민생‧반민중‧반민주‧반평화 박근혜 정권을 심판하기 위해 4.13 총선에 후보를 적극 배출하고 전국적 공동 투쟁을 전개한다. 더불어 교사‧공무원 정치활동의 자유과 독일식 정당명부 비례대표제 도입 등 선거법‧정치관계법 개정, 국가보안법 폐지 투쟁도 벌인다.

총선공투본의 공동대표단은 민주노총 최종진 위원장 직무대행, 전국농민회총연맹 김영호 의장,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김순애 회장, 빈민해방실천연대 김현우 의장, 전국빈민연합 조덕휘 의장 등이 맡았다.

총선 공투본 의제 실현을 위한 후보 침과 투표 방침 정립 등 세부 계획은 추후 논의를 거쳐 세부화한다.

총선공투본은 총선 이후에도 노동정치를 복원하고 노동자‧민중의 정치세력화를 위해 지속적 공동투쟁 등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