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연봉제 확대시행으로 공직 사회 불만 고조…정부 반발 조짐마저

성과연봉제 직격탄 5급 사무관, 설 휴가비 못 받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정부가 추진하는 공무원 “성과연봉제 및 퇴출제”가 5급사무관까지 확대되면서 공직사회가 술렁이고 있다. 직격탄을 맞은 사무관들은 현 정부에 대한 반발 조짐마저 보이고 있다.

그 동안 고위직 위주였던 성과연봉제가 2016년부터 5급 사무관까지 확대 시행됨에 따라 시군구청에 근무하는 5급 사무관들은 2일, 전 직원에게 지급된 설 명절휴가비를 받지 못하게 됐다.

춘천시청에 근무하는 한 사무관은 “공직에 발을 들여 놓은 후 지금껏 명절효도비를 받아 부모님께 용돈도 드리고 가족 친지들과 함께 명절을 보냈는데 올해 연봉제 시행으로 못받게 됐다. 명절준비를 하지 않을 수도 없고 한숨만 나온다. 부득이 긴급하게 대출이라도 받아야 할 형편이다. 정부가 해도 너무 한다”라는 탄식 섞인 발언을 쏟아냈다.

한편 이날 오전, 춘천시청에서 ‘성과평가제 폐지 및 퇴출제 저지’ 순회를 진행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관계자는 “사무관들이 성과연봉제 시행으로 인해 명절 휴가비를 받지 못하게 됐다는 사실이 공직사회에 퍼져 나가면 현 정부는 공직사회의 더욱 강력한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 3일 오전 강원도 춘천시청에서 '성과급제 폐지와 퇴출저 저지' 전국 순회 중인 전국공무원노동조합
▲ 3일 오전 강원도 춘천시청에서 '성과급제 폐지와 퇴출저 저지' 전국 순회 중인 전국공무원노동조합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