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국회 앞 기자회견… “박 대통령 인사참사 반복”

“이완구 총리 후보, 자진사퇴가 유일한 정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의 청문회가 진행되던 10일, 시민단체들이 이 후보자의 자진 사퇴와 함께 인준안을 부결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언론노조, 한국진보연대, 동아투위 등 50여개 시민사회단체들은 이날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본인과 차남의 병역기피를 비롯해 온갖 부동산 투기, 논문표절, 황제특강, 특혜채용에 삼청교육대 관여 의혹까지, 하루가 멀다 하고 터져 나오는 각종 의혹에 신물이 날 지경”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금까지 밝혀진 그의 삶의 행적은 국민들이 원하는 총리와 한참 거리가 멀고, 국민들은 ‘소통’하는 총리, ‘민생’을 살리는 총리를 요구하고 있다”며 “평생을 투기와 특혜, 편법으로 살아온 이 후보가 서민의 경제적 고통을 이해나 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만약 청와대와 새누리당이 민심을 무시한 채 총리 인준을 밀어붙인다면 거대한 분노의 심판을 각오해야 된다”며 “안대희, 문창극 사태를 거치고도 또 다시 인사 참사를 반복하는 박근혜 정권의 무능에 국민의 분노가 폭발하기 직전”이라고 주장했다.

▲ 시민사회단체 활동가들이 10일 낮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이완구 총리 후보 인준 저지 및 언론정상화 촉구 범국민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시민사회단체 활동가들이 10일 낮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이완구 총리 후보 인준 저지 및 언론정상화 촉구 범국민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특히, “갖가지 의혹을 보면 출세일변도를 달리며 권력에 굴종했다. 언론을 통제하고 보도개입을 한 것은 헌법의 언론과 표현의 자유를 무시한 망발”이라며 “당장 후보사퇴는 물론, 의원직 제명과 새누리당에서 추방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역대 어느 총리후보자도 이 정도로 최악은 아니었고, 스스로 물러나는 것만이 유일한 정답”이라며 자진 사퇴를 거듭 요구했다.

한편,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언론위원회도 이날 발족기자회견을 갖고 이완구 총리 후보자의 언론관에 대해 “언론에 압력을 행사한 것은 ‘방송법 제4조 제2항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송편성에 대한 규제나 간섭행위에 해당된다고 할 것이며, 따라서 방송법 제105조 제1호에 따라 2년 이하의 징역이나 3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해당한다’”고 밝히고 자진사퇴를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