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 회복투 인수위 앞 원직복직 촉구 기자회견

해고자들의 원직복직, 박근혜 당선인이 나서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희생자원상회복투쟁위원회(회복투)는 2월7일 삼청동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공무원노조 회복투는 “공무원 해고자들의 10년 가까운 해직의 아픔은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에게는 공허한 메아리이며, 귀찮은 소리에 불과한 것이냐”라며 ‘해직 및 징계처분 공무원 복권에 관한 특별법’ 등 원직복직에 박근혜 당선인과 새누리당이 나설 것을 촉구했다.

 

 

공무원노조 김성룡 부위원장은 “공무원노조 활동을 하다 희생된 해고자들은 민주화를 위해 투쟁한 것”이라며 “공무원노조를 인정하는 온전한 설립신고와 함께 해고자들의 원직복직에 나서지 않는다면 13만 조합원의 투쟁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복투의 일원으로 삭발을 하고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공무원노조 양성윤 전 위원장은 “137명 해고자들의 원직복직은 박근혜 당선자가 말하는 국민대통합의 단초가 될 것”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답변조차 없다며 차기 정부(박근혜 정부)는 모범적인 사용자로서의 의무를 다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공무원노조 소속으로 민주노총 비대위원을 맡고 있는 양윤석 부위원장은 “10년 해고의 고통이 끝나지 않는 이 상황은 물러날 곳도 물러날 명분도 없는 상황”이라며 “지난해 1020총회에서도 보았듯 13만 조합원을 가진 우리는 5만을 한 자리에 모을 수 있는 능력이 있는 단체이며, 결사투쟁을 통해 민주노총과 함께 승리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공무원노조 곽규운 사무처장은 “노동자들이 죽어 나가는 현재에도 눈 하나 깜짝 안하는 정권은 국민행복시대를 만들 수 없다”면서 “공공부문의 노동기본권은 우리 사회를 진단하는 척도이며, 이제는 박근혜 당선자가 이 부분에 답해야할 때”라고 말했다.

 

 

공무원노조 회복투 정보훈 위원장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공무원노조 김중남 위원장이 인수위 바로 앞에서 16일 간의 단식농성을 통해 소통할 것을 요구했으며, 1월19일과 2월5일 두 차례에 걸쳐 임원과 회복투 100여명이 삭발을 통해 원직복직과 설립신고 등을 끊임없이 촉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박근혜 당선자와 새누리당 의원들은 조속히 원직복직 특별법을 2월 임시국회에서 통과시켜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집권기간 동안 원성에 찬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기자회견이 끝나고 김성룡 부위원장 등 4명을 대표로 인수위 면담을 위해 인수위로 들어가다가 경찰의 저지로 막히자, 참가자들은 박근혜 당선자는 해고자들의 원직복직에 앞장서라, 국회에 계류 중인 원직복직 특별법을 즉각 통과시켜라, 공무원노조를 인정하고 노조와 적극적인 대화로 설립신고 등 현안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라 등을 외치며 인수위 면담을 요청하는 시위를 벌였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