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 총회투쟁승리! 전국순회대장정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중남)은 금년 10월20일 실시되는 전조합원이 참여 대상인 총회의 성원 승리를 위해 전국 산하 지부를 순회하며 조합원의 참여를 끌어 내는 전국 현장 순회투쟁을시작하였다.
이번 현장 순회투쟁은 임금인상, 대학생 학자금 지원, 설립신고, 해직자 복직 등의 공무원노조 현안사항을 총회의 안건으로 상정하고 전조합원의 참여를 이끌어 내는 투쟁을 통해 반드시 현안사항을 해결해 나아가겠다는 지도부의 의지와 현장의 요구가 결합되어 공무원노조의 역점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전국순회선전단은 총 4개의 순회조로  편성되어 전국의 사업장(지부)을 5월14일부터 6월16일까지 6주 동안 순회하며 출퇴근 선전전, 실과소 방문 선동, 현장간부 간담회 등으로 진행하고 있다. 순회조 3조의 단장인 박이제 부위원장은 지부의 각 실과소를 순회하며 정권의 끊임없는 탄압속에서도 13만의 전국조합원이 단결하였고 이번 총회를 통해 설립신고쟁취, 공무원자녀학자금지원, 5~6급 근속승진제, 임금인상 등 그동안 빼았겼던 모든 권리와 자유를 이번 총회를 통해 되찾아 올 수 있을 것이라며 조합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당부했다. 한편 현장간부 간담회에서는 총회투쟁의 의미와 기조에는 모두 공감하나 현장동원의 어려움을 토로하며 좀더 획기적인 전략을 마련헤 줄것을 요구하였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