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 설립신고 및 해고자 원직복직 현장투쟁 선포 기자회견

농성투쟁, 전국 현장투쟁으로 전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노조는 오늘 부로 농성투쟁을 마무리하지만 더 큰 투쟁을 시작해 나갈 것이다”

▲ 3.26부터 시작된 광화문 정부청사 앞 노숙농성을 접고 현장투쟁을 선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는 공무원노조
▲ 3.26부터 시작된 광화문 정부청사 앞 노숙농성을 접고 현장투쟁을 선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는 공무원노조
전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중남)은 4월10일 서울 세종로 정부종합청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본부 순회투쟁을 시작으로 현장활동으로 전환하고, 조직역량을 최대한 동원해 설립신고 및 해직자 원직복직 투쟁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입장을 밝혔다.

공무원노조는 3월26일 통합된 노조의 설립신고서를 세 번째 제출했고, 이후 세종로 정부종합청사 앞에서 각 본부별 1박2일 릴레이 노숙 농성을 진행해왔다. 노조의 요구는 설립신고와 해직자 원직복직이었으나, 고용노동부 등 정부 측은 29일 설립신고 보완요구와 함께 지자체와 기관의 방문조사에 나서는 등 부정적 태도로 일관하고 있는 상황이다.

공무원노조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국제노동기구 결사의자유위원회가 ‘공무원노조에 대한 불법단체 규정 등’ 정부에 대한 강한 유감의 뜻을 나타내고 있고, 민주통합당.통합진보당.진보신당이 정책협약을 통해 공무원노조의 설립을 지지하고 있다”면서 “그럼에도 이명박 정권은 온갖 구실을 붙여 설립신고증을 교부하지 않고 있다”고 비난했다.

▲ 현장투쟁을 밝히는 김중남 공무원노조 위원장
▲ 현장투쟁을 밝히는 김중남 공무원노조 위원장
공무원노조 김중남 위원장은 “공직사회 개혁이라는 기치를 들고 태어난 공무원노조를 인정하지 않고 있는 이명박 정권과 고용노동부의 비상식적 태도를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면서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기 위해서라도 이번에는 반드시 투쟁을 통해 끝장 낼 것”이라고 다짐했다.

민주노총 정혜경 부위원장은 “이명박 정권은 공정사회를 주창하지만 공무원노조의 설립신고 반려 등 반노동행태로 인해 국제적인 망신을 초래하고 있다”면서 “이제는 공무원노조가 국민과 함께 투쟁에 나설 때이며, 민주노총 또한 동지여러분과 함께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노동위원장 권영국 변호사는 “현 정권은 그들만의 잣대로 세상을 정의하고 그 기준에 맞지 않으면 손과 발을 자르려고 한다”면서 “권력은 유한하며 법에도 없는 월권으로 공무원노조를 부정하는 현재의 작태는 대통령 이하 그 하수인들이 책임을 져야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