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 숙원해결 위해 이번 선거에서 승리하겠다 의지 피력

한명숙 대표, 공무원노조 농성장 전격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노조 설립신고 수리 및 해직자 원직복직을 요구하는 행안부 앞 농성 14일차를 맞아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가 농성장을 전격 방문했다.

▲ 설립신고 및 희생자 원직복직 쟁취를 위해 광화문청사에서 노숙투쟁을 하는 공무원노조 농성장을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가 방문하여 이번 총선에서 승리 해 약속를 지키겠다 지지를 호소
▲ 설립신고 및 희생자 원직복직 쟁취를 위해 광화문청사에서 노숙투쟁을 하는 공무원노조 농성장을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가 방문하여 이번 총선에서 승리 해 약속를 지키겠다 지지를 호소
8일 저녁 9시쯤 한명숙대표는 공무원노조 행안부 앞 농성장을 방문해 김중남 위원장, 정종현 수석부위원장 등 철야농성을 벌이고 있는 조합 지도부 및 충남지역본부 조합원들을 격려했다.

한명숙 대표를 맞이한 김중남 위원장은 "여기까지 방문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으며 한명숙 대표는 " 이번 총선에서 승리해 공무원노조 설립신고, 해고자 원직복직, 정치표현의 자유 등 공무원 현안문제를 해결하는데 민주통합당이 적극 나서겠다" 고 말했다.

한명숙 대표는 "어려운 시기에 공무원노조가 설립신고, 해직자 복직문제 등이 해결되지 않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라며 "민주당도 노동문제를 해결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명숙 대표는 " 노동조합 설립은 신고제가 아닌가요"라며 "설립신고를 허가제로 운영하는 이명박정부를 심판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최근 사찰를 받아온 권정환 전 국제국장이 인사를 하자 한 대표는 "어떤일로 사찰을 받았냐"며 관심을 나타냈으며 권 국장이 설명하자 "한마디로 공포정치죠"라고 이명박정부의 사찰 파문에 일침을 놓았다.

김중남 위원장은 한명숙 대표에게 최근 민주통합당과 공무원노조가 맺은 총선정책협약문을 보여준 뒤 " 8가지 정책협약은 공무원사회의 주요한 현안문제이며 이를 해결하면 공무원노조가 활발히 움직여 공직사회를 바꿔나가는데 이바지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 대표는 "협약을 지켜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려운 시기이며 만만치 않다. 총선 승리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한명숙대표의 방문은 30여분 이어졌으며 농성 참석자와 격식없는 대화를 가졌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